케로로 1권과 2권을 보다가 이 작가가 가진 개그 센스에 동화되면서 다른 작품은 없나하고 찾다가 발견한 책이었습니다.
여기에서도 건담을 사랑하는 센스는 보입니다만 그것 이상으로 멋진 대결을 펼쳐 보입니다. 과연 이 쥬베이는 궁극의 멍멍함으로 우주를 정복할 수 있을까요?
부록으로 마지막에 등장한 '케로로 vs 쥬베이'의 대결은 웃겼습니다. 책이 나중에 나오면 이런 재미도 생기는군요(^^). - 2002
이 책자는 본래 연재분량과 달리 추가로 연재된 분량이 있어서 그것을 바탕으로 이 책자가 다시나왔던 것입니다. 다행하게도 저는 추후에 나온 완전판이라는 이 책자를 구해서 보게 되었습니다. 가끔 연재된 다른 에피소드를 본 적은 있었지만 책이 나왔던 것은 미처 몰랐더랍니다. 초기 연재가 끝나고 그 때는 '1권'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출시되었지만 결국 연재잡지에서 부정기적으로 막을 내리게 되고 이쪽에서는 비완전한 결말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추후 따로 연재된 에피소드를 포함해서 이 완전판이 나온 것이라고 합니다.
나름 완전한 형태로 막을 내린(?) 이 작품에서는 책 띠지에서 나온대로 요시자키 식 개그 코드를 보여줍니다. 다만 관련되어 있는 이런저런 취미적인 아이템들을 잘 모르면 그냥 썰렁하기만 합니다. 지금은 [케로로 중사 : ケロロ軍曹]의 작가로서 유명세를 떨치고 있지만 굉장히 높은 작화능력을 바탕으로 좋은 매력을 보여주고 있지요. 여기에 마니아들이 원하는 개그코드를 잘 심어놓고 있어서 그만큼 사랑(?)스러운 구름개그를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그냥 별생각없이 보기는 했지만 캐릭터는 나름 개멋스러워서 한번 정도 보고싶으신 분들은 즐겁게 접근해보시기 바랍니다. -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