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 뻔한 이야기지만 IMDBD에서 연간 모여진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런저런 베스트 작품들을 선정하지요.
마침 SNS이웃이 이쪽 포스트를 하기에 덩달아 저도 해보니까 에헤헤 하게 상위 1%라는 놀라운 수치가 나왔더랍니다.
이쪽 링크는 여기입니다.
처음에는 영문에 국내에서 보기에는 생소했던 포스터 이미지도 있어서 작품을 정확하게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도 있었지만 차근차근 체크해보면 다양한 즐거움을 보여준다고 하겠습니다.
보시다시피 저는 2015년까지 높은 점수를 받은 250작품 중 236작품을 봤습니다.
덕분에 상위 1%라는 결과를 받았네요. 사실 +할 작품이 3개 더 있었지만 내용이 잘 기억나지 않아서 그냥 넘어갔습니다.
영화들은 많이 보면 아무래도 헷갈리는 것이 나오기 마련이지요.
참고로 SF 50작품 선정에서는 전부 다 봤기 때문에 역시 1%에 속한다고 나오네요.
옛날과 달리 영화를 보기 쉬워진 (여러가지 의미로서) 시대가 되었기 때문에 이런저런 작품들에 대한 접근을 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한국영화들도 들어가 있어서 무언가 모를 색다른 감흥도 느끼게됩니다.
유럽이나 아시아 영화들이 조금 더 많이 거론되었으면 하는 바람도 있지만요. 물론 무협영화라는 장르는 정말 엄청난 양이라고 생각을 하는데 말입니다.
앞서 나온 링크들을 잘 따라가보시면 이런저런 체크 리스트들이 나오니 심심하시면 한번 둘러보아도 재미있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