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18

신화(神話 : mythology)가 말하는 것 [신화 : 神話 : mythology]가 말하는 것우선 이것이 거론되기 위해서는 2가지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신에 대한 이해와 왜 신이 인간을 만들었는가에 대한 이해이다.수많은 지역과 민족 사이에서 거론되는 신들은 대부분 인간의 한계를 넘어선 영역에 있는 존재이다. 즉 인간이 염원하는 가장 좋은 것에 속한 존재가 신이라고 가정되는 것이다. 그중 하나가 불로불사이고, 영생을 통해서 그들이 지배하는 인간들의 세상에 구원을 내린다는 것이다.이 부분은 지배자의 논리구조와 크게 다르지 않다.신화는 대부분 민속, 토속 신앙과 같은 부분과 연결되면서 그것이 구전되어 대중의 믿음을 바탕으로 하고 그 위에 성립된 지배자의 논리구조가 들어가 있다. 그러니 너희들의 위에 있는 자는 하늘이 인정하고 그 하늘은 이런 가르침을..
향진 의 [헬메트] 향진 의 [헬메트]1965년 1월 30일 자로 출간된 동원문화사 동원문고 시리즈 대여만화책..기본은 일본 [마하 고고] / 미국 수출 명칭 '스피드 레이서'를 모사한 작품,오리지널 요소도 있지만 대부분 일본 학습만화에서 연재된 부분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레이싱 드라마.무엇보다 같은 작가 이름으로 소년만화와 소녀 만화를 동시에 그렸다는 점(?)에서 모방 작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그래도 어린 마음에 대단한 작가라고 감탄을 했던 추억이 있다. 만보 주 ▶▷▶지금 분들은 무슨 제목이 이런가 하고 볼 수 있겠지만 이것은 자동차를 타는 운전자가 쓰는 안전모 '헬멧'을 말하는 것이다.일본식 발음이 남아있던 시대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헤르멧토 -> 헬메트'로 타이틀이 결정된 것이다.한참 후에 일본에 나왔던 몇몇 만화..
스타벅스 윈터 블랜드 D'HIVER 스타벅스 윈터 블랜드 D'HIVER 미국 한국 / 커피 원두 먹어볼 가치 ♥♥♥ 가끔은 따스한 커피향이 풍기는 거실에서 에헤헤 하면서 시간을 때우는 즐거움을 만끽합니다.뭐 과거와 달리 원두커피를 구하기 쉬워졌다는 것도 있어서 그렇지만 한번 열나게 갈아서 마실 수 있는 풍미를 조금씩 구분할 수 있게 되면서 여러 가지 종류를 경험해보게 됩니다.스벅 브랜드 원두들은 대부분 그 로스팅이 좋다는 평가를 하게 되는데 에스프레소로 뽑아먹지 않고 차근차근 해먹는 방법으로 보면 그렇게 많이 알아보기 어려운 것이 좀 그렇습니다. 가을 블랜드도 그럭저럭 좋았지만 겨울 블랜드는 확실한 개성을 느끼기 어려워서 아쉬웠습니다. 물론 원인은 이것을 갈아 마시기 전에 먹은 원두가 커피의 귀부인이라는 '예가 체프'이다 보니 좀 맛이 심..
Atari 5200 - 고성능 게임기 시대의 쌍벽 Atari 5200 - 고성능 게임기 시대의 쌍벽1982년 2월. 시대를 묘하게 탔던 Atari 2600 후속기로 '고성능'이라는 형태로 구성된 가정용 게임기가 이 5200이다.아케이드 게임에 필적하는 느낌을 가정용 게임기로 만날 수 있다는 개연성을 보여준다.기존의 아타리 8비트 컴퓨터였던 Atari 400과 800을 이어가면서 성능적인 면을 강조했지만 기존 시스템과의 소프트 호환성이 없었다는 점에서 시장에서 어중간한 위치를 가지게 된다.PC, 키보드 기반으로 가지고 놀 수 있었던 [스타 레이더즈] 소프트를 기반으로 재구성하는 소프트 확장을 꿈꾸었지만 5200용 컨트롤러로 그것을 전부 커버하기에는 무척 모자란 부분이 많아서 결과적으로 이식에 실패했다는 평가가 압도적으로 많았다.아타리는 이후 일본 아케이드..
캐논 EF-S 55-250mm f/4-5.6 IS STM 망원 줌 렌즈 아따 제목 한번 길다.라고 생각을 할 수도 있겠습니다.이번 여행용으로 하나 장만을 했습니다.저는 본래 망원 줌렌즈를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대부분 광각 아니면 단렌즈, 그것도 35와 50mm라는 뻔한 것만 사용을 합니다. 그런데 여행이라는 것은 언제나 광각만으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기란 어렵습니다.가끔은, 정말 가끔은 망원으로 당겨서 찍어두었더라면……… 이라는 생각이 들 때도 있습니다. 예, 모양은 이렇습니다.이 녀석을 결정한 이유는 아주 간단합니다. 무~~우 ~~ 척 가볍습니다솔직히 기존에 사용하는 애들이 다들 좀 무거운 렌즈인 것도 있어서 (16-35mm / 18-35mm / 24mm) 이 애들은 말 그대로 무거운 렌즈들이지요.여기에 무서운 망원 'L'급 렌즈를 가지고 다니려면 정말 귀찮아집니다.딩가..
짐을 챙기고 공항을 둘러보다 - 11·15 항공사 수속을 하면서 수화물을 다 보냈습니다.조금 일이 있었습니다. 전동칫솔과 휴대용 저장 장치의 배터리가 리튬 이온이다 보니 핸드캐리어를 해야 하더군요.사실 이번 여행에는 짐을 굉장히 줄여서, 가볍게 다니려고 굉장히 작은 슬링백만 들고 탑승할 예정이었기 때문에 이런 것들을 전부 꺼내어 그 작은 가방에 넣어보니 굉장히 빵빵해졌습니다. 아까 공항에서 수령한 포켓 와이파이도 역시 리튬이온배터리라서…….그래서 카메라를 꺼내 들었습니다. 이른 아침, 아직도 해가 떠오르고 있었습니다.해가 다 뜨는 것을 보고 입국 수속을 할지, 어떨지 조금 생각을 했지만 그러면 좀 아슬아슬할 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이른 아침 시간이지만 상당히 많은 입국 수속자들이 있다는 것을 봤기 때문에 검사대에서 조금 시간이 걸릴지 모르겠다..
인 어 월드… (2013) - 살아가는 의미 인 어 월드… 미국 / In A World … 코미디 드라마 감상 매체 DVD 2013년 즐거움 50 : 32 보는 것 30 : 16 듣는 것 10 : 6 Extra 10 : 6 60 point = ★★★★★현실에서 살아가는 의미처음에는 정보가 거의 없이 그냥 본 영화이다 보니 잘 몰랐는데 나중에 나오는 크레디트를 보면서 놀랐습니다.각본과 감독을 주연배우가 다 같이 했더군요.잘 모르는 배우여서 그냥 그런가 보다 했는데 전체적으로 감독이 각본과 연출, 주연배우를 함께 하려면 상당히 힘들다고 하겠습니다.의도한 바를 완벽하게 표현하려고 하면 참 많은 것이 걸림돌로 작용하니까요. 그러면서 이 작품 장르는 '코미디'입니다.다크 한 매력이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라이트 코미디라고 말을 할 수 있겠지만 어느 정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