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y Story/Plamodel

1/60 MS-06S 샤아 자크 - 이상적인 모빌슈트


1/60 MS-06S 샤아 자크

장르 조립식 프라모델 키트

구분 건담 프라모델

스케일 : 1/60

정가 : 2,000

1980년 12월에 발매된 제품입니다덩치만 크고 값만 비쌌지 1/100이 훨씬 좋습니다. 1/60의 건담이 심심해 할까봐 샀지만 엄청 후회한 키트입니다다리도 두루뭉술합니다. 1번 이상 조립한 적이 없지만 프로포션은 상당히 좋았었습니다저는 눈에 불 들어온다는 것 때문에 샀었습니다.하지만 나중에 전지 갈아 끼울 때 죽는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주인공 탑승모델인 건담이상으로 완성도가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1/60사이즈 모델 중에서는 제일 좋았지요눈에 불 번쩍과 샤아 피규어 정도가 상당히 매력적이라는 생각을 하게했지만 말입니다때문에 생각한 것은 사실 반다이는 건담보다 자크지온공화국을 더 좋아하는 것이 아닐까하는 생각이었습니다건담은 말 그대로 주인공 로보스러움을 강조하다 보니 오히려 병기로운 부분이나 매력이 좀 덜한 구성이지만 자크는 악당 스타일 모노아이(외눈박이)로 상당한 카리스마를 보여주었습니다더불어 붉은 색 도장을 하는 것으로 자기주장을 확실하게 한 샤아 애즈너블 전용 자크는 나름 지온공국을 대표하는 키 아이템으로서 확실한 매력을 보여주었다고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후 MG시리즈들과 비교를 해보아도 이 떡대와 더불어 듬직한 구성은 나름 한 시대를 질주한 그 매력을 잘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때문에 이런 추억스러운 애들을 떠올려보는 것도 다시 돌아볼수록 재미있다고 생각을 하게됩니다개조보다는 가지고 노느라고 정신없게 만들었던 애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