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y Story/Plamodel

1/100 리얼타입 건담 - 시대를 앞서본 장난감


1/100 리얼타입 건담

장르 조립식 플라스틱 키트

구분 건담 프라모델

스케일 : 1/100

정가 : 700

1982년 3월에 출시된 제품입니다아직 일반 물감과 에나멜 구별이 없을 때 구한 물건이라 리얼타입이라는 것은 정말로 더럽다는 인상을 받았지요누가 이런 걸 만드나 했지요전혀 밀리터리감도 나지 않고 건담 디자인은 이전과 마찬가지로 바비인형이고 말입니다.

이 제품이 가지고 있는 약점은 역시 디자인컬러 변경이겠지요그 외에 지금 와서 도전하시는 분이 계신다면 존경하겠습니다전 도저히 지금 와서 다시 도전할 엄두가 나지 않는 모델이었습니다. 1999년에 일본 어떤 점포에서 발견하고 그리운 마음에 구입을 했었습니다그러나 결국은 만들어 보지 못하고 친구에게 넘겼습니다초기에 이 제품이 출시되었을 때는 그렇게 인기가 없었다고 합니다실제로 같은 저와 같은 이유였다고 하겠지만 가격대성능비로 보아도 확실히 이익을 본다는 느낌이 없었다고 하겠습니다.

정작제품 자체를 가지고 논다는 것 이상으로 이미 어느정도 쏟아져 나오는 제품들을 수집한다는 농담이 돌아다녔다고 합니다. - 당시 리얼타임으로 장난감 가게를 하고 있었던 분이 한 말이었습니다초기에는 정말 농담이었지만 시대가 흐르면서 결국 건담프라모델은 가지고 노는 것 외에도 그것을 수집한다는 의미로서 취미영역에 도달하는 아이템이 되었다고 말을 하게되는 것 같습니다.

저에게 있어는 아직까지도 가지고 놀 장난감이지만 그것을 모은다는 것은 나름 색다른 전략성을 가진 취미영역기존 프라모델 영역에 접합되어가는 반다이의 전략이 성공을 거두고 있었던 때라고 하겠습니다실제 이 모델은 리얼타입이라는 문구를 달고서 조형색만 바꾸었을 뿐이지만 수집하는 사람들에게는 목적의식이 확실한 아이템이었다고 합니다결과적으로 본다면 이 제품 스타일은 이후 MG시리즈 개발에 연결되는 리얼한 표현제품 디자인 착수로 이어지는 경우라고 볼 수 있겠지만 이 때만 하더라도 좀 거시기한 아이템이었다고 하겠습니다. 당시 한국에서도 그렇게 쉽게 만나볼 수 없는 아이템이었다고 회고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