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ic Story/Comics

노조키야 : 홈쳐보기 꾼 - 시대를 빨리 홈쳐본 작품


노조키야 홈쳐보기 꾼

일본 のぞき

범죄 드라마

야마모토 히데오(山本英央

COMIC MAGAZINE

1992

영 선데이(ヤングサンデー)에서 연재

일반판 전 1

출판사 쇼가쿠칸(小学館)

 

스토리-감동 30 : 12

스토리-웃음 20 : 8

스토리-특색 10 : 8

작화-캐릭터 20 : 11

연출 10 : 7

Extra 10 : 6

52 Point = 

우리나라에서는 실현 불가능한 내용을 가진 만화입니다만 영화<슬리버>에서처럼 외국에서는 홈쳐보기 엿보기라는 새로운 사회문제를 과감하게 등장시킨 소재이기도 합니다작품적으로는 이 작가가 내놓았던 충격적인 스토리와 캐릭터 <이치 : 1>를 좋아하는데 그 다음 작품을 기다리다가 발견한 만화이기도 합니다위 제목을 '야 '으로 표현한 것은 조금 문제가 있어서 이니 용서해주세요다만 개인적으로는 무척이나 재미있게 본 작품이었습니다친구 이야기로는 우리나라에도 해적판으로 나왔다고 하더군요꼭 재미를 따지기보다는 심각한 사회 부조리와 병폐를 다른 각도에서 나타내었다는 점에서 흥미를 가지게 한 작품이었습니다. - 1996


시대가 많이 변했기 때문에 이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더 편하게 할 수 있게 되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사실 그렇다고 해도 이런 범죄 작품은 국내에서 공식적으로 표현되기 어려운 부분입니다지금에 와서는 수색탐정또는 사생활 침범 수준에 연결되는 부분들이 많이 표현됩니다,기본적으로는 사회악에 대한 구성을 보여주는 점들이 있다고 하겠지만 그 악에 대한 접근을 역시 악이라고 할 수 있는 법외지역에서 접근한다는 것을 보면 확실히 이것은 기존에 알 수 있었던 것과는 다른 만남이 아니었나 하고 생각을 하게 됩니다물론 지금 시대를 기준으로 해도 이런 소재를 가지고 보여주는 드라마라는 확실히 일본 청소년성인극화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라고 생각을 하지만요다만 이 작가는 1989~91년에 주간 영 선데이에서 <오카마백서 おカマ白書>를 연재할 때일본 내에서도 유해책자라는 논란이 일어나면서 결국 완결을 보지 못한 형태로 책자도 중간에 회수되는 일이 있었지요그런 이후에 내놓은 단편이 바로 이 작품이었습니다사실 이작품도 사회적인 어둠을 가지고 이야기하는 구성이다 보니 상당히 위치가 묘한 작품이기도 했습니다다행하게도 이 초기 연재구성을 가지고 인정받아 이후에 새로운 타이틀 <신 노조키야 ・のぞき>로 구성을 그대로 이어서 장기 연재를 성공시킵니다. 1993년부터 1997년까지 무사히(?) 연재를 해서 전 11권을 내놓았습니다이후에 작가가 꾸준히 메이저 연재를 성공시키는 작가가 된 것은 두말할 필요가 없지요다만 작화가 많이 바뀌어서 나름 놀라게 되지만 이 작가가 가지고 있던 예민한 묘사력은 여전한 것이기 때문에 좋아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 2004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 책은 제가 보고 싶어서 구입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