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블 3D
캐나다 / Hubble 3D
MOVIE
다큐멘터리
감상매체 BD THEATER
2010년
즐거움 50 : 44
보는 것 30 : 28
듣는 것 10 : 6
Extra 10 : 9
87 point =
이 작품이 가지고 있는 1시간도 안 되는 짧은 드라마는 사실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그 사실은 사실 우리가 접하고 있는 미래에 대한 가장 큰 단면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이 작품은 여러 가지 면에서 가장 접근할 수 있는 영역이 좋은 SF드라마라는 생각도 하게됩니다. 말로는 표현할 수 없는 그리고 심장이 뛰는 한 그 안에서 자신의 인생에 대한 책임을 느껴보게 되는 작품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연령과 인식에 대한 차이를 넘어서 이 작품은 누구나 보고 그 아름다운 느낌에 감동할 수밖에 없는 작품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허블이 가져다 주었던 수많은 미래시(未來視)를 다시 한번 크게 보여준 감동이었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더욱 이 작품을 보면서 아~~~ 집에다가 IMAX시스템을 해보고 싶어~~ 라고 느끼게 되기도 하지요. 한 300인치 정도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물론 개인이 해볼 수 있는 영역이라고 하기에는 워낙 무시무시한 구분이지만요. 가족이 연인이, 친구들이 보면서도 어색하지 않고, 혼자보아도 감동을 느낄 수 있는 멋진 영상과 구성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2세대 허블, 또는 다른 형태로 우주를 보여줄 또 다른 그것을 만나보는 시대가 빨리 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리고 우주라는 곳은 여전히 많은 이들에게 아름다운 미래의 꿈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때문에 우리들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이 우주에서 다시 새롭게 살아나갈 꿈을 버리지 않고 꿈꾸게 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