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deo Story/Movie

툼 레이더 2 : 판도라의 상자

툼 레이더 2 : 판도라의 상자
감독 얀 드봉 (2003 / 독일, 영국, 일본, 미국)
출연 안젤리나 졸리, 제라드 버틀러, 시아란 힌즈, 크리스 배리
상세보기



미국 / Tomb Raider 2 : The Cradle Of Life

MOVIE

액션

감상매체 DVD

2003년

즐거움 50 : 34

보는 것 30 : 22

듣는 것 10 : 6

Extra 10 : 7

69 point =   

2003년 작품. 틸 슈바이거가 라라의 애인역할을 맡으면서 영화에서 표현되는 세계관도 상당히 커집니다.
라라 크로포트의 활약이 언제까지 이어질지는 알 수 없지만 ‘여성판 레이더스’를 기대한 점에서 좀더 뭔가 있었으면 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CG도 화려했지만 오히려 이전과 달리 액션성향을 강하게 연출한 것이 좋았다는 생각을 합니다.
시작부터 좀 더 게임세계관에 가까워진 액션을 보여주며 CG에 의한 효과와 함께 자연스러운 액션 연출도 한껏 더해지면서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CG라는 것이 틀림없이 영화가 표현하고자 하는 상상력을 무한하게 만들어 준 것이 사실이지만 초 액션 대작이라는 작품에 CG만 존재한다면 좀 그러니까요. 특히 여성이 주연을 하는 액션 대작은 정말 보기 드문 작품이니 그런 점에서 볼 때 앞으로 꾸준히 영화로 나와 주기를 바라고 싶은 작품이기도 합니다.
물론 이 작품이 보여준 구성은 기존 시리즈 작품이 가지고 있는 습성을 그대로 따라하고 있어서 조금 식상한 부분이 있기도 했지만 여성판 007, 여성판 레이더스라는 표현으로 거론되면서 색다른 정의를 위하여 전혀 다른 목적을 가진 캐릭터가 활약하는 구성을 기대하는 이들도 많았습니다. 게다가 액션 블록버스터 답게 보여줄만한 것은 다 보여주는 화끈한 화면연출과 구성은 지금도 다시 보면서 놀라게 되는 작품입니다.
특히 구성면에 있어서 근래에 유행하는 3D공간효과가 굉장히 잘 적용될 것 같은 작품이기 때문에 그만큼 기대해보는 감상면이 강한 작품 중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물론 새롭게 경험해보기전에는 알 수 없지만요. 비교평가하기란 어려운 일이지만 그만큼 매력적인 감상으로, 다른 시선으로 여러번 볼 수 있는 영화라는 것은 드문편이기 때문에 이런 구성이나 화면, 그리고 진한 연출을 보게되면 다음에 다른 환경에서 보게되면 어떤 맛을 보여줄까? 하는 기대감을 가지게 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DVD특성에 대한 평도 좋았고 쏘아볼 때도 멋지게 구성되는 화면연출에 이런저런 의미로서 좋은 매력을 보여준 타이틀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