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ic Story/Comics

카르비! 위기일발! - 작가의 기발함이 살아있었던 작품



카르비! 위기일발!

일본 / カルビ! 危機一髪!

판타지 코미디

호소노 후지히코(細野不二彦) 저

COMIC MAGAZINE

1988년 43호 ~

소년 매거진(少年マガジン) 비정기 연재

일반판 1권 간행

출판사 코단샤(講談社)


스토리-감동 30 : 15

스토리-웃음 20 : 12

스토리-특색 10 : 8

작화-캐릭터 20 : 15

연출 10 : 7

Extra 10 : 6

63 Point =  

좋아하는 작가가 그려낸 단편입니다. 캐릭터 작명 때문에 혹시 갈비집 이야기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했지만 그것은 아니었습니다. 귀여운 캐릭터가 벌이는 마법과 오컬트 요소가 석인 코미디액션인데 무척 귀여운 인상을 남기는 작품입니다. 1권으로 완결된 작품으로 여분으로 다른 단편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요리인이 나오는 시대극이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언젠가 단편을 연재하는 것을 보고 언제 한권으로 묶여서 단행책자가 나오나 하면서 기다렸는데 결국 단편 연재로만 그친 점을 보면 조금 아까운 소재라는 생각을 하는 작품이 모여 있습니다.

이 작가를 좋아하신다면 한 번 보아두시는 것을 권합니다. - 2004


호소노 작품들 중에서 이 작품은 초기 단기 연재와 비정기 연재를 통해서 제대로 된 결말을 내지 못한 작품 중 하나라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빠른 작화와 구성, 뛰어난 작화 능력 때문에 많은 작품을 동시에 연재하는 능력을 가진 몇 안되는 작가 중 한명인데 이렇게 실험적인 작품들이 자주 생산되었다고 하겠습니다. 이 책자는 카르비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과거 작품을 책자로 내기에는 조금 부족함이 있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보면 단편모음집 같은 형태를 갖추고 있습니다. 한참 열심히 잡지들을 사 보고 있었을 때는 가끔 등장하는 유명 작가들의 단편작품들이 있었고, 그 이야기가 책자로 나오기를 기다리게 되는데 이 작품이 그런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하겠습니다. 때문에 작게나마 타이틀에 '호소노 후지히코 단편집' 이라는 표기가 붙어있지요.

스토리 라인이나 구성에서 보는 맛이 좋은 점은 이전부터 이 작가에게 느꼈던 점이고, 이 책자 타이틀 드라마인 카르비 이야기는 63점으로 표기하고 있지만 수록된 다른 단편은 69점으로 기록해두었습니다. 때문에 묘한 시대감이 느껴지는 그런 작품들을 다시 한 번 보여주기를 바라게 되는데 작가 호소노가 이제는 더 이상 소년만화쪽을 지향하지 않고 있어서 다시는 볼 수 없는 구성이라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어떻게 보면 조금 아쉽지요.  - 2008


이 책은 제가 보고 싶어서 구입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