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imation Story/1980 / 20c

아리온 (アリオン)


아리온 (アリオン)

MOVIE

감상매체 VHS / LD / DVD

1986년

제작 토에이(東映)

스토리-감동 20 : 14

스토리-웃음 15 : 5

스토리-특색 10 : 8

작화-캐릭터 15 : 14

작화-미술 10 : 9

음악 10 : 8

연출 10 : 9

Extra 10 : 8

75 point =    

1986년 당시, 이 작품이 보여준 완성수준은 정말로 당시 기분으로 볼 때 A를 주고 싶습니다.

물론 지금이라도 그 생각은 변함이 없다고 생각하지만만 이미 잊혀져가는 작품으로 알려져 있는 것은 아닌가 합니다.

야스히코 요시카즈가 그린 원작만화에서 보였던 조금 다크한 느낌과 달리 작품 전체에서는 상당히 빠르고 멋진 스타일을 꾸며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전체적으로 밝은 매력을 잘 꾸며가고 있지요.

원작만화가 가지고 있었던 매력을 작가 자신이 직접 영상으로 바꾸는 일을 했기 때문에 틀림없이 그 자신이 원한 구성을 애니메이션에서 다 보여주었을 것이라는 상상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색다른 매력과 구성을 볼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런 점은 흑백만화가 가지고 있던 느낌을 진하게 느꼈던 사람이라면 더욱 확실하게 알 수 있지 않았나 합니다.

1980년대 일본 애니메이션과 만화 분야에 있어서 그 장르의 정점에 서서 석권을 했던 존재가 보여주는 작품에는 확실히 미처 보지 못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작화와 구성을 보면 작품 자체가 가지고 있는 인상은 움직임이 아주 부드럽고 이야기 자체가 가지고 있는 어려운 구성을 멋지게 소화하고 있습니다. 막판에 보여준 모습에서는 조금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그래도 전투장면을 비롯해서 눈에 들어오는 작품 완성도는 정말로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주 옛날 애니메이션이라고 해서 그런 점들을 무시하고 보지 않으면 후회하는 작품들이 몇 개 있는데 이 작품도 그런 작품 중 하나라고 생각을 합니다.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