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deo Story/Movie

시라노 연애조작단 - 연애도 조작이 가능하다. 그...

시라노 연애조작단

한국 /

MOVIE

코미디, 연애

감상매체 THEATER

2010

즐거움 50 : 29

보는 것 30 : 14

듣는 것 10 : 6

Extra 10 : 6

55 point

사랑이라는 것은 그 환경이 중요한 것인지 그것을 이루기 위한 마음가짐을 어떻게 생각할 것인지 꿈꾸어보게 됩니다. 비록 열성적인 아픔을 가지고 시간이 함께 할 수 있는 즐거움이라는 것은 꼭 필요한 것이라고 하겠지만 한 순간, 하루 하루 만들어 쌓아가는 시간, 그리고 영원할 것 같은 순간의 매력을 어떻게 기억하는지는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화로서 접하게 되는 철학적인(물론 개멋이라고 말하는 이도 있지만) 인생관 듬뿍담긴 문구들은 사랑을 위한 구애행위로 이쁘게 치장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쁜 사랑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어떻게 이루어나갈 수 있을지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기준을 어떻게 잡고 어떤 형태를 기억할 수 있는 것은 나름 기쁜 전설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사랑하나를 가지고 이런저런 소재를 만들고 영화, 음악, 소설, 그리고 수많은 미술작품이 완성되는 것을 보면 인간이 가진 예술에 대한 근본적인 힘은 바로 사랑일지도 모른다고 생각을 합니다.

비록 짜여진 만남과 운명같은 행동이라고 해도 말입니다. 다만 친구랑 보면서 너무 닭살돋는다고 말하는 경우가 많았던 것을 보면 저나 제 주변 인간들은 좀 비정상적인 형편일지도 모르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훌쩍.

P 만보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