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 The Sound of Music
MOVIE
뮤지컬 드라마
감상매체 THEATER, TV, LD, DVD
1965년
즐거움 50 : 45
보는 것 30 : 22
듣는 것 10 : 10
Extra 10 : 10
87 point =
영화를 감상한다는 것 이상으로 이 작품은 대단합니다.
특히 작품이 만들어진 연도가 1965년이라는 것을 믿기 힘들 정도로 서정적이며 아름답습니다.
음악이 선사하는 아름다움만을 이야기하는 작품이었다면 결코 이렇게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작품이 되기는 힘들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로버트 와이즈 감독이 당당하게 도입시킨 첫장면은 아직도 많은 영화팬들의 가슴을 찡하게 하는 연출이라고 생각합니다.
덕분에 1966년도 아카데미에서 작품상, 감독상, 편곡상, 녹음상, 편집상을 받았으며 개인적으로는 후보로 올랐던 음악상, 촬영상이나 미술상을 받아도 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 상은 전부 <닥터 지바고>로 갔으니 그렇게 할 말은 없지만요.
결국 수많은 작품들이 리바이벌 되는 지금에 있어서도 이 작품은 이 원작 영화를 넘어서 제작할 수 없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이 작품 하나만으로 충분히 만족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에 와서는 고전영화에 속하지만 그 고전을 이렇게 멋지게 필름에 담을 수 있다는 것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영화감독이라는 직업에 동경하는 것 같습니다.
뻔한 이야기지만 행복하게 본 작품이다 보니 DVD까지 꾸준히 구입을 했는데 HD쪽은 새 리마스터가 나오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도 필름영화가 가지고 있는 웅장함에, 그리고 아름다운 서정성에 많이 사랑하는 작품입니다.
저는 평점 84점 이상은 별 5개로 보고 있습니다.
20점대까지가 별 하나
40점대까지가 별 둘
60점대까지가 별 셋
83점까지 별 넷
84점부터 별 다섯으로 보고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