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04

오랜만에 이웃 블로그 2017 눈 깜작할 사이에 2017년도 상반기 중 절반을 마치고 벌써 4월입니다.조금 바쁘게 노느라고(에헤헤) 이래저래 블로그도 소홀했는데 그런 와중에도 하루에 한번 정도는 와서 답글과 주변 블로그 분들 포스트를 보면서 하루가 어떤 식으로 흘러가는지 마무리하고 했습니다.과거에도 이야기를 했지만 저는 소셜미디어를 비롯한 블로그에서도 그렇게 많은 분들과 교류를 하는 편이 아닙니다.이래저래 일과 함께 하는 부분과 취미로 즐기는 부분을 나누어두고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조금씩 거리를 두고 있다고 하겠지요.그러다가 4월도 되었는데 문득 생각난 것이 또 이웃 블로그들의 모습이었습니다.네이버에서 14년 차, 그 외 블로그에서 13~12년 차. 그리고 해외 취미 이웃들을 포함하여 알아보면 10~20여 년 전 모습들과는 또 많이 ..
직업 : 職業: Job(role) 의 의미 직업 : 職業: Job(role) 의 의미소속사회에서 통용되는 작업, 또는 사회생활에 있어 경제적 활동이 포함된 단체의 활동을 포함한 것.단, 혼자서 하는 활동이 사회활동에 영향을 미치는가 아닌가 하는 부분은 다양한 논점이 있다. 제일 유명한 것이 발명가, 예술가 들이다. 때문에 이런 장르는 대부분 정식적인 직업으로 인정되지 않았다. 더불어 한동안 음지의 직업으로 '만화가'도 존재했다.금전, 보수를 받을 수 있는 활동을 하는 것은 '일'로 본다는 정의에서는 청부 살인과 같은 비도덕적인 행위부터 금품을 약탈하는 행위인 도둑에 대한 부분도 포함하기 때문에 또 다르게 본다.간단한 논리적 이해를 돕자면, 국가에 속한 인간의 존재가치는 세금을 내서 국가를 유지시키는 단위이다. 그 인간의 단위를 순수하게 머리 수로..
허영건 의 [마술동자] 허영건 의 [마술동자]1964년 1월 10일 자로 미문사에서 나온 대여만화책 시리즈.내용 전체는 우화나 설화 등을 기반으로 한 교육적인 내용과 권선징악을 감하게 담고 있다. 단편 에피소드 중심으로 장편 스토리 이상을 보기 힘들었던 시대의 걸작. 다만 전체적으로 의상과 구성, 배경 묘사들이 굉장히 언밸런스했다. 만보 주 ▶▷▶참고로 어린애가, 아직 학교도 들어가지 않았던 애가 어떻게 만화방을 들락거리면서 만화책을 보고 있었을까?라는 생각을 해볼 수도 있는데 어르신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열심히 주절거리면서 보고 보고 또 보면서 이야기를 이해하고 있었다고 한다. 그리고 혼자서 중얼거리면서 주석, 해설을 하면서 보고 있었다고 한다. 즉, 만화를 보면서 글을 깨우쳤고 덕분에 초등학교에 들어갈 때는 이미 한글은 껌이..
엠끼(Amki) 오리지널 세서미 틴스 엠끼(Amki) 오리지널 세서미 틴스 폴란드 / 참깨 스낵 먹어볼 가치 ♥♥♥♥+ 사실 이 제품은 과거 유럽에 갔을 때, 어디것인지 모르고 그냥 먹어본 적이 있습니다.그때는 이름이 조금 달랐던 기억이 있는데 지금은 이 틴스 제품이 유명해져서 널리 알려졌다고 하겠습니다.제가 처음 먹어봤을 때 이름은 세서미 스냅스(Snaps)였는데 신스와 스냅스 제품이 다 판매되고 있는 것을 봐서 명칭의 차이를 제외하고 어떤 기준이 다른 것인지 정확하게 비교하기는 어렵네요.기본은 그냥 참깨입니다. 그리고 달달합니다.참깨를 코팅해서 얇게 과자로 만들어 놓은, 굉장히 단순한 아이템인데 고소하면서 달달합니다.은근히 중독성이 있고 고소함을 베이스로 한 달달함이 좋아서 한봉지(4개가 들어있습니다)만 먹어도 충분히 재미있는 즐거움을 ..
[위저드리 : Wizardry] - 던전을 파고들다 PC [위저드리 : Wizardry] - 던전을 파고들다미국 Sir-Tech사의 크리에이터 앤드류 C. 그린버그(Andrew C. Greenberg)가 Apple II용으로 제작해 1981년 2월에 발표한 게임 소프트.PC 기반에서 대중적인 인지도를 알린 롤플레잉 게임 :RPG의 원점이자 뿌리로 보고 있는 작품이다.던전 탐험과 몬스터와 싸워나가는 과정, 경험치를 통한 레벨업과 아이템 획득을 통한 구성, 목적과 달성에 따른 이벤트 발생 등 지금에 와서는 가장 기본적인 시스템을 완성해서 그 기본을 보여주었다. 물론 그래픽은 아주 기본형에 속해서 알아볼 수 있을 정도.이후 시리즈 8까지를 비롯하여 온라인 게임의 구성에서도 강력한 개성을 보여준다.참조 - http://en.wikipedia.org/wiki/Wi..
LED가 달린 키보드… 따뜻하다……. 솔직히 업무나 취미용으로는 LED가 달린 키보드를 장시간 사용해 보지 않았고, 가끔 친구 것을 사용해봤을 때도 대부분 Viki스타일이 아닌 일반 키보드 였기 때문에 열이 발생한다는 사실을 미처 몰랐습니다. 전에 이야기했듯이 신형 축이 어떤 느낌인지 궁금한 것도 있었고, 청소에 용이할 것 같은 기분도 들어서 이녀석을 취미용으로 장만해서 두들기고 있었습니다.더운 날에 좀 건드려보니 은근히 열이 느껴지는 것이 아니겠습니까.혹시나 해서 방향키 위쪽에 있는 여유공간을 만져보니 따뜻한 것입니다!!!!그렇군요. 이런 더운 날에 장시간 사용하니 열이 확실하게 느껴지는 것을 알게되는 것입니다. 메인 기판과 상당히 가까운 비키스타일 키보드는 알류미늄판으로 고정되어 있어서 열전도가 빠를 수도 있겠지만 이렇게 열이 느껴진다는..
여행을 하고 남은 부산물들 이번 딩가 딩가 여행, 아무 생각 없이 일본 다녀온 여행에는 기존 여행과 조금 다른 것이 있었습니다.저와 SNS, 페이스북 친구들은 제 근황을 거의 실시간으로 알 수 있었는데요.예, 이번에는 와이파이되는 아이패드 미니를 함께 데리고 다녔기 때문입니다. 페북 타임 라인상 아래부터 보셔야 합니다.전에 이야기했듯이 저는 시력이 그렇게 좋은 편이 아니라서 스마트폰 같은 것 안 사용합니다.일이 아닌 취미 여행에 있어서는 거의 스마트 기기를 작동시키지 않습니다.그런데 이번에는 바빴어요.가지고 다닌 DSLR으로 찍는 것도 제법 바쁜데, 여기에 아이패드까지 꺼내서 찍고 업데이트를 해야 하니 상 당 히바빴습니다. 얼마나 바빴는가 하면,신장 기준 체중비로 보는 평가에서 '과체중'이던 제가 6.7kg이나 빠졌습니다.앞으로 ..
스크리머스 2 (2009) - 인간과 기계 사이에 스크리머스 2 미국, 캐나다 / Screamers : The Hunting SF 액션 감상 매체 DVD 2009년 즐거움 50 : 24 보는 것 30 : 17 듣는 것 10 : 6 Extra 10 : 6 53 point = ★★★★★그때는 그랬다첫 스크리머스가 불안한 엔딩을 보여준 이후에 틀림없이 그다음 이야기가 바로 나올 것이라고 생각했던 것과 달리, 속편에 준한다고 할 수 있는 이 작품이 등장한 시기는 2009년입니다.이 작품이 나온다는 말을 전해온 친구 셋과 함께 웃으면서 볼 수 있는 살벌함이 있었습니다.기대를 하는 부분도 있었지만 (장장 14년이나 지나서 등장을 했으니 말입니다) 아마 눈으로 보는 만족감을 많이 충족시켜주는 작품이 아니겠는가?라는 것에 너무 기대를 했던 것 같습니다. 1995년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