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17

판게아(Pangaea : παγγαία) 와 대륙이동설(Continental drift theory) [판게아 : Pangaea : παγγαία]와 [대륙이동설 : Continental drift theory]인류 문명의 다양한 기원설과 동반되어 인류가 어떤 흐름으로 대륙에 전파되었는가를 이야기할 때 꼭 나오는 것으로 인류, 현대 인종의 근원을 아프리카로 보고 있을 때 그 중심에 있는 것이 이 판게아 지도이다.물론 이것은 아직까지는 가설이고 화산을 비롯하여 지반대의 이동이 이렇게까지 거대한 흐름을 완성할 수 있었던 근본적인 원인이나 구체적인 증거를 확실하게 제시하지는 못하고 있다. 국가, 지역별 조사가 통합되어 이루어지기 어려운 것도 있고 발달된 인류 문명이 대륙을 깎아먹으면서 성장을 했기 때문에 그만큼 확실한 자료를 만들기 어려워진 것도 있다.그러나 높은 확률로 이것이 사실일 가능성이 있고 이후 이것..
공항에서 처음 한 일. 와이파이 도시락 수령 - 11·15 기존 여행 패턴과 비교할 때 완전하게 다른 것이 있었습니다.지금 시대 여행에 있어서 거의 필수 장비가 되어가고 있는 '와이파이 도시락'입니다. 사실 저는 이 장비를 개인으로써 사용해본 적이 없습니다.제 블로그를 아시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저는 개인용 폰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습니다.해외에 업무를 나갈 때는 대부분 회사가 단체용으로 구입을 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개인 신분으로 따로 구입해서 사용해본 적도 없고 활용도도 높지 않았습니다.블로그에서 며칠 이상 포스트가 없을 때는 대부분 해외에 나가있는 때라고 보시면 됩니다.해외 현장에서 포스트를 하는 분들도 많지만 저는 그럴 여유를 잡기 어려워서 - 가끔 시도는 해봤는데 제법 귀찮아요 - 이런 장비를 사용할 생각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일본은 여러 가지..
향진 의 [여학생] 향진 의 [여학생]1965년 1월 13일자로 동원문화사에서 나온 대본만화 동원 문고 시리즈.대중적인 소년만화 시대에 있어서 의미 있는 소녀만화 기준을 보여주다.물론 내용이나 구성은 일본 만화를 복사했다. 만보 주 ▶▷▶당연한 일이지만 1965년의 서울이라고 해도 번화함과는 거리가 있었고 학생들의 복장과 가방들이 고급화되기는 어려웠다.한국의 경제상황이 급격한 발전기를 맞이하고 있었다지만 부르주아 계급이 아닌 이상 일반적인 학교생활을 유지한다는 것은 참 어려운 일이었다고 하겠다. 물론 이때는 저런 일본 순정만화의 기준을 따라 한 여성지향 만화책이라는 것이 상당히 적었기 때문에 소수의 팬층을 노리고 나온 작품 같았지만 읽을거리가 부족했던 가난한 만보같은 아이에게는 마냥 재미만 세계였다고 하겠다. 참고로 이 작..
교촌치킨 교촌 오리지널, 허니콤보 교촌치킨 교촌 오리지널, 허니콤보 한국 / 닭 요리 먹어볼 가치 ♥♥♥♥엄청나게 확실하게 한국은 '치킨'을 맛있게 씹어먹는 국가 중 하나이지요.개인적으로 그렇게 닭 장르를 좋아하는 것은 아니지만 한국 브랜드들이 꾸준히 해외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것은 즐거운 일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주변에 치킨 귀신이 몇 명 있어서 신규 브랜드가 나오면 꼭 도전해보고 평가를 알려주고 있지만 교촌이 한참 날릴 때, 저는 한국에 없었기 때문에 이상하게 교촌치킨과는 친해지기 어려웠더랍니다.어느새 동네에도 점포가 생기면서 주문해 먹어볼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는 것에 묘한 감흥도 느끼지요. 잘 모르고 있었는데 어느새 오리지널 외에도 여러 가지 장르가 메뉴판에 등장해 있더군요. 그래서 잘 나간다는 말을 들도 허니콤보도 시켜보..
AC [갤러가 : Galaga : ギャラガ] - 슈팅으로 세계를 지켜라 AC [갤러가 : Galaga : ギャラガ] - 슈팅으로 세계를 지켜라1981년 9월에 아케이드용으로 개발된 이 슈팅게임은 남코(ナムコ : NAMCO)가 만들어 발표했다. 우주에서 침략하는 외계의 공격을 막아서는 인베이더를 통해서 슈팅게임 장르가 큰 인기를 얻게 되자 이에 슈팅게임 [Galaxian]을 개발했고 속편으로 더욱 높은 완성도와 난이도를 가진 이 갤러가를 출시한다.한국에서는 기판 복사 중 에러로 인해 Galaga에서 a가 빠진 형태로 나와 갤러그로 많이 알려졌다. 만보 주 ▶▷▶왜 외계인들은 인류를 침공하는 것일까?라는 이야기를 했더니 다들 "그야 외계인이니까"라는 답만 들었던 추억이 있다.어찌 되었든 외계인은 무찔러야 하는 존재이고 그것을 쏘아 죽이는 쾌감으로 세상을 지킨다는 사명감을 불태울..
국내 택배회사를 동시에 경험해보다 요사이 같은 시대에 설마 택배를 받아보지 않았겠습니까만,이번에 여행을 가기 전에 이런저런 준비할 것이 있어서 몇 개 주문을 했는데 어쩌다 보니 국내에서 유명한 택배회사 4군데를 다 경험해보게 되었습니다. 보통 인터넷 주문을 한두 번 사용을 해보면 업체가 같은 경우도 있고, 다른 경우도 있지만 이번에는 조금 재미있게도 4게 제품이 전부 다른 택배회사로 배달되어 도착했습니다. 주문은 모두 수요일 밤중에 했습니다. 일도 좀 있어서 늦은 시간까지 일을 하고 여행에 필요한 물품을 좀 갖추어야겠다는 생각에 새벽 2~3시 사이에 처리했습니다.취미용으로 사용하는 카메라용 배터리, CF 메모리, 앞서 이야기한 음파칫솔, 그리고 장시간 걸어 다닐 것을 생각해서 실리콘 젤 인솔을 주문했습니다. 이 중에서 제일 큰 것은 음파..
투건스 (2013) - 속이는 게 이기는 것이다 투건스 미국 / Grown Ups 2 액션 코미디 범죄 감상 매체 THEATER 2013년 즐거움 50 : 27 보는 것 30 : 18 듣는 것 10 : 6 Extra 10 : 6 57 point = ★★★★★엉성한 액션스타들사실 동양 액션 영화와 다르게 이쪽 액션에는 '건액션'이 주를 이룹니다. 그래서 뭔가 더 살벌하고 나가 터지는 맛이 있다고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동양적인 액션, 맨주먹 파이팅과는 다른 구성을 보여준다고 하겠습니다.덕분에 살벌함은 더할 수 있을 것 같으면서도 은근히 총하나만 펑펑 쏘아대면 완성되는 스토리라는 것이 제법 흔해집니다.그렇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개인적으로 받아들이기 힘든, 좁은 의미 안에서 이야기가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다행스럽게도 유명한 배우가 둘이나 나와서 판을 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