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5/19

자연을 이겨낸 힘 부채(扇 : Hand fan) 자연을 이겨낸 힘 [부채 : 扇 : Hand fan]인간의 힘으로 바람을 일으킨 최초의 문화적 기구.불을 발견했다, 불을 일으키는 경우보다도 훨씬 더 빠르게 인류가 습득한 바람을 일으키는 도구로서 극단적으로 간단하면서도 가장 많은 변화를 가져온 도구.이후 동서양을 가로지면서 독특한 문화관을 만든 아이템이기도 하다.가장 인간적인 도구이면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의 힘을 활용한 장비라는 점에서 모든 문화, 모든 문명에 있어서 공통된 개성을 보여준다.덕분에 말이 필요 없이도 알아볼 수 있는 무시무시한 매력이 존재하는 지고한 아이템이라고 하겠다. 만보 주 ▶▷▶모든 생물들은 자신의 삶에 있어서 조금이라도 더 좋은 것을 위해서 활동을 한다.그러나 도구를 사용하고 그것을 발전시켜서 어떤 형태로서 작용하게 활용하는 것은..
박기당 추동성 의 [움직이는 섬] 박기당 추동성 의 [움직이는 섬]1965년 4월 21일 자로 오성문화사에서 나온 대여 만화책 시리즈.전체적으로 일본 만화잡지에서 연재한 소년 모험 활극을 모사한 작품.스토리 진행은 오리지널처럼 구성하려고 노력한 흔적이 보인다.기억에 남는 것은 역시 저 매력적인(?) 속눈썹 표현이다. 이상하게 저런 작품들이 몇 개 보였는데 그런 점들이 기억에 남는다. 만보 주 ▶▷▶오성문고 시리즈는 무언가 모르게 당시 여러 만화방에서 인지도가 좋았다.이러저러한 뒷이야기에 따르면 제법 있는 곳이었다고 한다. 그 덕분인지 몰라도 인쇄나 구성이 상당히 남달랐다. 그래서 다른 것보다 오성문고 마크가 있으면 우선 보는 스타일이 정착되기도 했다. 단 어릴 때 본 작품들이 많다보나 전부 다 기억하지는 못한다. 이 작품 타이틀을 기억하..
AC [엑셀리온 : エクセリオン : EXERION] AC [엑셀리온 : エクセリオン : EXERION]1983년 2월 일본 게임 제작회사 잘레코(株式会社ジャレコ / JALECO LTD.)가 제작한 아케이드 게임.슈팅 장르에 있어서 표현하기 어렵다던 3D 입체 공간감을 연출한 작품으로서 상당한 인기를 끌었다. 덕분에 그 인기에 힘입어 바로 MSX나 SC-3000시리즈로 이식되었다고 한다. 물론 만보는 오락실에서 밖에 못해봤기 때문에 조금 해보고 고생하고 그만두었지만 말이다. 만보 주 ▶▷▶물론 은근하게 만보의 호주머니를 털어간 게임이다. [제비우스]는 의외로 적응력이 빨라서 제법 빨리 엔딩을 봤지만 이 녀석은 끝까지 가지 못하고 좌절을 했다.당시 학교 친구 중에 상당히 머리 좋은 녀석이 있었는데 딱 3번 해보고 끝까지 가는 것을 보고 이쪽에도 재능이 있어야..
히사미츠 페이터스(フェイタス) 칙EX와 Z로션 소염진통제 제품으로서 유명한 브랜드가 하나 있지요.일본에는 여러 브랜드가 있고, 많이 유명하지만 그중에서도 히사미츠는 유명하다 못해 그들이 개발한 사론 파스(サロンパス)는 말 그대로 일본을 넘어서 세계적인 히트 상품이 되었다고 하겠습니다. 히사미츠 제약(久光製薬)은 1847년, 히사미츠 진페이라는 사람이 세운 업체로 당시에는 환약을 만들어 팔던 약상이었다고 합니다.이 회사는 1934년, 그 유명한 사론 파스를 개발, 발매하면서 세계적인 지명도를 얻게 되는데 소염진통제의 기준과 여러 가지 상업적인 성공사례를 완성했으면 이 업체와 제휴를 한 업체들도 많았습니다.한국 의약품 업체도 이쪽 제품을 모방하여 만들었고 이후 정식 제휴에 의해서 다양한 제품군들이 나왔습니다.1963년에 내놓은 스프레이식 [사론 파스 에..
변함없지만 변한 곳이 많은 동네 덴덴 타운 - 11·15 예, 그렇지요. 조금 부슬비도 오락가락하고 있는 상황에서 그냥 보고만 있을 수 없어서 숙소 주변 정찰에 들어갔습니다.사실 주변 정찰이라고 해도 이곳을 숙소로 잡은 것은 다 이유가 있습니다.너무나도 잘 알고 있는 동네이거든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는 '도쿄 치카라메시' 야키큐동 체인점으로서 한 매력을 발산하는 이곳을 시작으로 덴덴 타운이 시작됩니다.게다가 제가 머무를 숙소는 이 치카라메시를 마주한 작은 빌딩입니다.즉 저는 덴덴 타운 입구에 머물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날씨와 구름이 수상하지만 그래도 후드가 달린 외투가 있으니 그것을 믿고 밖으로 나갑니다. 그러고 보니 그동안 규가츠(소고기 커틀렛)가 은근히 신규 먹거리 아이템으로서 인기를 몰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과거에는 어쩌다 볼 수 있는 음식에 들어갔..
캠퍼스 군단 - 미국이니까 총질 캠퍼스 군단 미국 / Toy Soldiers 액션, 청춘 감상 매체 VHS DVD 1991년 즐거움 50 : 29 보는 것 30 : 14 듣는 것 10 : 6 Extra 10 : 6 55 point = ★★★★★어쩌면 현실을 내다본 암시적인 작품당시에 볼 때는 일본에서 렌털 비디오테이프로 접했기 때문에 자막으로 보는 느낌이 좀 달랐습니다.한참 후에 이런저런 형태로 되돌아봐도 이 작품이 가진 의미라는 것은 대단히 많은 것이었다고 생각을 하게 되고요.흥미 위주로 제작된 구성이라고 해도, 컴퓨터를 비롯하여 기성세대가 이해하기 어려운 소년들의 사고방식이라는 것은 언제나 생각해볼 부분이 많다고 하겠습니다.학교 내에서 총질을 하면서 싸워갈 수 있는 부분과 그런 점을 가지고 이야기하게 되는 사회적 입장이라는 것도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