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deo Story/Movie

인시디어스 - 색다른 공포


인시디어스

미국 / Insidious

MOVIE

공포 판타지

감상매체 DVD BD

2010년


즐거움 50 : 23

보는 것 30 : 17

듣는 것 10 : 5

Extra 10 : 5

50 point = 

저 자신은 별론 공포영화를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일부러 찾아보는 편이 아닌데 어찌되었든 주변에 광팬이 둘 있고, 여성 친구 분도 이쪽에 빠져있는 분이 계셔서 할 수 없이 같이 몰아서 보는 시간을 가졌지요. 이럴때 DVD나 BD는 확실히 색다른 감흥을 알려주는 것 같습니다. 조금 엉뚱한 방향이었지만 DVD로 보는 것과 블루레이로 보는 것의 차이를 느껴보고자 프로젝터에서 쏴서 봤습니다. 일부러 저녁시간에 말입니다.

어찌되었든 이 작품은 공포이면서도 판타지 성향을 가지고 있어서 조금 색다른 구성을 보여줍니다. 이쪽과 그쪽 세계를 연결하는 과정을 보면 확실히 재미있지요. 무엇보다 뻔할 것 같으면서도 뻔하지 않은 과거와 현재의 연결, 그리고 결말이라는 부분에서 이쪽 분야를 좋아하는 이들에게는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이 영화를 보게된 이유는 TV드라마 <데미지>에서 나왔던 로즈 번이 이 작품에 나오기 때문이었습니다. 뭐 그때 받았던 느낌과는 또 다른 형태였다고 하겠지만요. 결과적으로 보면 이 작품에서 주인공은 누구였을까? 하는 생각도 하게됩니다. 결말을 보게되면 더욱 그런 생각을 하게됩니다. 혹시나 속편이라는 형태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일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전개방식이 부드러우면서도 암시적인 부분을 잘 살려서 스토리 진행을 잘 꾸며나갔다고 생각을 합니다. 이런 점들은 중간 중간에 나온 코믹한 캐릭터 들의 연결과도 이어져서 미묘하게 무겁지 않은 스타일을 살려주었다는 점이겠지요. 그렇게 심각한 것은 아니고 적당히 볼 수 있는 느낌으로서 괜찮은 드라마였다고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