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rdware Story/Electronic Goods

어느새 메모리장비는 필수

이런저런 취미로운 생활 중 하나가 찍어서 백업하고 다시 찍고 하는 여행사진 찍기인데 이전부터 제 네이버 블로그를 방문해주신 분들은 알고있다시피 저는 Nexto DI. 한국 기업에서 출시한 휴대용 이미지 저장장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사진들을 찍고 바로 백업해두고 해서 나중에 귀국한 후에 두두두두 뽑아서 재정리를 하게되지요.

 

정 급한 껀수라면 그냥 노트북을 들고가서 찍고 뽑고 송신하고 하는 방식을 택하지만 사실, 조금 귀찮은 것도 사실이기 때문에 취미로운 찍기여행때는 그냥 백업만 하고 말지요. 나중에 귀국한 후에 딩가딩가하면서, 더불어 여행을 회상하면서 사진정리를 하면 되니까요.

뭐 이쪽도 신제품이 곧 나온다고 하니까 에헤헤 하는 마음에 기대를 하면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대형 이벤트나 하루 안에 많이 찍을 일이 있거나 하면 당연히 이 녀석을 사용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그냥 메모리 하나로 버티고 봅니다. 32GB메모리도 많이 싸졌기 때문에 32+16+16+8+4GB정도로 버틸 수 있는 만큼 버티게 되지 않을까 합니다. CF메모리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UDMA가 지원되는 녀석이 제법 만만한 가격대라서 즐겁게 도전할 수 있는데 7D처럼 동영상도 촬영되는 애를 사용할때는 아무래도 UDMA지원 제품이 좋지요.

800만 화소 일 때는 나름 편리했지만 1800만 화소제품이 되다보니 용량이 장난아니게 많아서 고생을 하게 만들어줍니다. 백업도 쉬운 일이 아니라고 하겠지요. 이래저래 다양한 장비를 사용하는 시대가 되면서 고용량 제품은 여전히 미묘한 가격대라고 하지만 이런저런 재미를 추구하는 이들에게 있어서 필요한 필수품이 되어가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