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2/20

경마 : 競馬 : Horse racing - 취미사회의 경쟁 [경마 : 競馬 : Horse racing] - 취미사회의 경쟁경마(競馬; Horse racing)는 사전적으로 말할 때 기수와 말이 일정한 구간을 달려서 순위를 겨루는 스포츠이다.'말'이라는 수단이 인류문화 사회에서 여타 동물과 다른 의미를 가지는 것은 군사적 역할과 경제, 그리고 농사와 이동 수단으로서 사회에 큰 발전적인 의미를 가지기 때문이다. 그런 말을 소유한 것을 통해 사회적 지위의 상징성을 가지게 된 것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이와 함께 고대부터 '말을 통한 경주'는 사회적, 경제적, 그리고 인류학적으로 의미를 두고 있다. 자산 가치의 증대를 보여준 경주문화는 이후 도박, 금전 가치의 전환적인 가능성도 보여주지만 오락적인 면에서도 뛰어난 가치를 지녔다.고대에도 인류는 말들의 달리기 경쟁을 통..
박기당 의 [만리종] 박기당 의 [만리종]광문당 출판사에서 1959년 8월자로 나온 박기당 작가의 상하 2권짜리 대본만화.1950년대 후반에는 주로 역사적 사실과 드라마연출을 통해서 전달하려는 스토리가 주를 이루었는데 SF장르나 기타 부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나 이해가 적었기 때문에 그런 소재를 사용하기는 어려웠던 만큼 계속해서 이런 역사활극을 통해서 이야기들을 선보였다.때문에 역사, 고전적인 드라마를 중심으로 펼쳐졌는데 이때 한국에서도 사극에 대한 표현이나 이해가 높았기 때문에 당연하게 이쪽 장르가 많았다. 조금 발전된 만화계 분위기도 있었기에 의복표현과 무기들을 더 세밀하게 그렸다는 점에서 좋아한다.박기당 작품들은 연식을 비교해보면 상당히 세밀한 편에 속하는 극화적 만화의 기준을 잘 보여주었다고 하겠다. 대신 저연령에게 ..
인사동 삼통치킨 마늘 치킨 인사동 삼통치킨 마늘 치킨한국 / 닭요리먹어볼 가치 사실 한국인의 영양식이라고 지칭되는 치킨을 자주 먹는 편이 아니라서 - 물론 주변에 치킨 귀신은 몇있습니다만 이쪽은 정말 치킨만 먹어요 - 몰랐지만 나름 격전을 거치면서 성장한 탓인지 구성이 특이하게 발전했다고 하겠습니다.사는 곳 주변에 마늘치킨으로 유명한 곳이 있기 때문에 몇 번 접했지만 근래에는 그 마늘, 갈릭 치킨도 여러 가지 형태로 발전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다변화된 외식이라고 하겠지만 워낙 비슷한 것만 먹고 마시는 스타일이 정착되다 보면 - 직장인들이 다 그렇지요 - 가끔 먹게 되는 다른 부분에 대한 접근을 생각해봅니다. 치맥 패턴이 한국인의 정서에 있어서 문화적 가치를 보여주고 있는 지금을 보면 또 다른 감상도 말할 수 있겠지요. 중국..
AC [스페이스 인베이더 : Space Invaders] - 스포츠에서 슈팅으로 AC [스페이스 인베이더 : Space Invaders] - 스포츠에서 슈팅으로전자오락 시대에 있어서 1970년대 미국 발 아케이드 게임 시장성을 바라본 일본에서는 새로운 게임 장르를 개발하려고 노력한다.이에 일본의 주식회사 타이토(株式会社タイトー : TAITO)가 1978년 3월, 아케이드 게임으로서 이것을 개발, 출시하게 된다. 독자적인 게임 소프트를 오리지널로 개발해서 내놓은 작품으로서 초기 개발, 판매 버전은 흑백, 이후 일본에서는 컬러 버전이 나왔지만 불법 롬, 기판을 가져온 한국과 대만 지역에서는 흑백 화면에 컬러 셀룰로이드를 붙여서 색깔이 들어간 게임처럼 보이게 했다.이후 이 슈팅게임은 퐁과 마찬가지로 '인베이더 클론'이라는 명칭으로 불리면서 다양한 아류 작품을 만들게 했다. 단, 이때를 전..
사이클 STI 레버 기존에 사용했던 로드 사이클은 지금과는 많이 다른, 굉장히 클래식한 모델이었기 때문에 근래에 나온 제품과는 다른 감각이라고 하겠습니다.자전거 자체를 탈 줄은 알았지만 실생활에서 타고 다닐 일이 적었다는 점에서 (참고로 저는 꾸준히 산동네에서 살았습니다)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 적었습니다.일본에 가보니 굉장히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 것이 일반적인 것입니다. 덕분에 4년여간 매일같이 타고 다닐 수 있었고, 선배가 사용하던 로드 사이클 하나를 싸게 물려받아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여기에 친구가 싸게 넘겨준 마운틴까지 더해져서 일반 동네 마실용 마마챠리 1대와 로드, 마운틴까지 3대나 끌고 다니는 자전거 부자가 되었더랍니다.다만, 이때는 자전거 자체에 대한 이해나 인식이 적었습니다.생활 자체에서 사용하는 물품이다 ..
딩가딩가 취미여행 이라는 것 오랜만에 통계라는 것을 보니까, PC 환경에서 오시는 분들보다 모바일에서 검색해 들어오시는 분들이 늘어났더라고요.언제나 그러하듯, 최신 포스트에 와주시는 분들은 전체의 30% 정도이고 70% 정도는 다들 과거 포스트를 검색해 들어오고 계셨습니다. 워낙 쓸데없이 많은 포스트들이 있어서 툭하면 이런저런 방문자들이 와주시는 것 같습니다. 비율을 월단위로 확인해보니 이렇게 네이버 통계 비율이 바뀐 6월 기준으로 볼 때, 주간 방문 비율이 PC 35.6% 모바일 64.4% 월간 방문 비율은 PC 32.8% 모바일 67.2% 로 나옵니다. 전체적으로 6-8월은 일이 바빠서 자주 포스트하지 못했지만 꾸준히 2000대를 유지하고 있는 것을 보면 참 묘한 블로그이지요. 검색 유입도 블로그보다 네이버 메인에서 검색해 들어..
존 윅 - 내 강아지 건들지마라 존윅미국 / John Wick드라마감상 매체 THEATER2014년 즐거움 50 : 35보는 것 30 : 18듣는 것 10 : 6Extra 10 : 665 point = 워낙 감상 적어두는 것이 늦어서 벌써 속편이 나올 예정이라고 하는데 이제야 첫 작품 이야기를 쓰네요.키아누가 나오는 액션은 은근히 쏠리는 것이 있었고 개봉하고 바로 보기는 했지만 어쩌다 보니 감상을 써두는 것이 일 년이나 지나서 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무엇보다 보는 맛이 좋았습니다.보면서 언제 그 분노 액션이 벌어질지 두근거리는 기다림이 있었고요.게다가 여타 대사보다 강아지 때문에 나오는 그것 때문에 은근히 화끈한 즐거움을 느꼈고요. 많은 강아지 팬들에게 있어서 아름다운 싸나이로 기억될 것 같은 존윅 이야기가 2번째까지 만들어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