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6/21

취미에 소비되는 시간은 당연한 이야기지만 취미인이기 때문에 놀다 보면 시간이 모자랍니다.경제활동을 통해 소비되는 시간은 대부분의 직장인이 비슷하겠지만 그 안에서 짬을 내어 취미활동을 하려면 정말 노력 없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저는 결혼을 안 해서 그나마 여유를 잡고 있지만 주변에 있는 기혼 취미인들의 노력을 보고 있노라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을 합니다.심지어 미혼 취미인들 중에는 사회생활, 연애, 취미라는 무시무시한 3박자를 균형 있게 맞추기 위해 피와 땀이 스며든 노력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그렇지만 주변을 또 잘 돌아보면 취미라는 것에, 쓸모없는 것에 소비되는 것에 대한 편견 또는 이해관계도 볼 수 있습니다.도대체 그것을 해서 무엇에 쓰게?뭣이 중한디~!라는 것이지요. 많은 사람들이 마음먹은 대로 살아..
인권(人權 : Human Rights) 과 여성인권(女性人權 : Women's Rights) [인권 : 人權 : Human Rights] 과 [여성인권 : 女性人權 : Women's Rights]인간이 가진 권리는 크게 2개를 중심으로 구성된다.강자들의 약자 보호, 약자들의 단결이다.강자의 논리는 육체적, 정신적으로 강인한 존재들은 약자를 보호할 의무와 책임이 있다는 것이다. 물론 개소리다. 그것을 대가로 다른 것을 요구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이다.약자들의 단결은 강자의 논리에 기본을 두고 있지만 평범, 보편성을 우선시한다. 때문에 같은 인간으로서 폭력적이 원시성에 근본을 두는 것이 아니라 서로가 서로를 이해하고 아끼면서 돌보아 더 오랜 시간 돕고 도는 사회를 이끌어나갈 수 있다는 것을 말한다.이성적인 근거로 보이지만 기본적으로 모든 인류의 보편성, 평준화를 이끌려는 것은 강자를 배척하는 차별..
철인을 보러가자, 신나가타(新長田) - 11·17 이날도 상당히 이른 시간에 일어났습니다.아직 딩가딩가 취미 여행을 시작한 지 이틀밖에 지나지 않았고 어제는 우려했던 날씨와 달리 맑은 하늘을 볼 수 있어서 은근히 기분이 업되어 있었습니다.앞서 이야기했듯이 날씨 예보는 언제나 딱 들어맞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 변화에 따라 여행 일정이 우중충해질 수도 있고, 멋진 추억으로 남을 수 있습니다.어제 밤늦은 시간에 하늘을 바라보니 은근히 구름이 많이 지나고 있었고 진짜 가을로 접어드는 가운데 기온이 쌀쌀해지고 있다는 보도를 봤습니다.이번 여행은 그래도 늦가을 시즌에 속하기 때문에 단풍도 단풍이지만 쌀쌀할 것이라는 예측도 할 수 있어서 은근히 두꺼운 옷을 준비해왔습니다.그런데 정작 돌아다녀 보니 그것을 입을 일이 거의 없습니다.게다가 일교차가 커요. 좀 고심을 ..
박현석 의 [암행어사 007] 박현석 의 [암행어사 007]1966년 6월 2일자로 명지출판사에서 부엉이 시리즈로 내놓은 대여만화.특이한 소재에 재미있는 작품이라고 열광을 했지만 결국 일본 만화 [닌자 핫토리군]을 모사한 작품이라는 것 때문에 묘하게 복잡한 꼴이 되고 말았다. 그러나 암행어사 드라마 붐과 007영화 붐이 더해져서 이런 타이틀을 가진 것 때문에 당시 인기가 많았다고 한다. 만보 주 ▶▷▶1960년대에 접한 한국만화 산업의 기준이라는 것은 사실 오락보다는 여러가지 형태로 사회적 금전흐름의 하나였다고 하겠습니다.실제 50~80년대 초까지 이런저런 일을 하시던 부산 지역 인사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을 때 나온 대부분의 추억들은 현실적이면서도 그 시대가 가진 아픔이었다고 하겠습니다.부산과 인천, 목포 등지로 잘 들어오는 일본만..
FC [베이스 볼 : ベースボール : BASEBALL] FC [베이스 볼 : ベースボール : BASEBALL]1983년 12월 7일에 나왔다. 흔히 말하는 전자오락으로 야구시합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닌텐도(任天堂)가 패기있게 내놓았다. 물론 이전에 흑백 게임&왓치용으로도 몇 번 히트를 한 구성이지만 가정용 게임기로서 확장되어 발색과 움직임이 좋다는 것때문에 더욱 짜릿했다고 하겠다.조이패드에 달린 십자 키를 조종해서 진루를 하는 방식 등, 여러 가지 가정용 야구게임의 전통을 만들게 된다.스포트 게임 역사 중 가장 대중적인 개성을 보여주면서 팔린 작품이다. 만보 주 ▶▷▶친구가 패미컴을 가지고 있어서 두 번 플레이해봤습니다. 조작법을 다 알려주지 않고 해서 두 번 다 졌던 기억이 있지요. 치사하게 말입니다.지금에 와서는 여러 가지 형태로 완성형에 가까운 플레이..
라라미에서 온 사나이 - 총을 든 사나이 라라미에서 온 사나이 미국 / The Man from Laramie 액션 감상 매체 TV VHS DVD 1955년 즐거움 50 : 31 보는 것 30 : 15 듣는 것 10 : 7 Extra 10 : 6 59 point = ★★★★★은근히 세련된 플레이보이 스타일1950년대 서부극이라는 것이 보여주는 드라마는 전형적인 면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캐릭터 이상으로 드라마를 부각시키는 방법을 생각해봅니다.물론 1920년대부터 꾸준하게 발전해온 작품군들 가운데 서부극은 말 그대로 거지 같은 작품부터 멋진 이야기를 선보인 작품, 개폼만 날리고 있어서 확실히 인상적인 캐릭터를 보여준 작품까지 다양한 것들이 있습니다.어쩌면 SF와는 상반된 관계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결국은 미지의 드라마, 세계관을 형성한 스타일이라고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