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Story/animation

내가 좋아하는 노래 43번째


신세기 GPX 사이버 포뮬러 엔딩 테마곡 Winners

● CD앨범

◎ 애니메이션 엔딩 테마곡

이 노래는 1991년 TV용 애니메이션 시리즈 <신세기GPX 사이버 포뮬러>에서 엔딩 테마로 사용된 노래입니다오프닝곡도 멋진 맛이 있었지만 분위기가 있는 전주연결되는 마지막 연출이 언제나 멋들어져서 인상에 남았던 작품이라고 하겠습니다. GGRIP은 오프닝 테마곡 <I'll Come>과 함께 이 엔딩곡도 불러서 그 분위기를 확실하게 만들어 주었는데 여성록밴드로서 결성다양한 리듬과 더불어 힘찬 드러밍보컬을 선보여서 느낌을 잘 살렸다고 생각합니다.





애니메이션 자체가 적당히 좋은 매력을 전달하지만 이렇게 좋은 음악과 연출이 더해지면 더욱 진한 감동을 얻게 되는 것 같습니다이길 때나 질 때나 함께하는 멋진 음악이 색다른 감동을 전달해주었다고 하겠지요그래서 정말 즐거운 행복을 느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덩달아 마침 혼자 데굴데굴 할 때라서 열심히 이 음악을 틀어놀고 신나게 살았던 기억이 있습니다이 GGRIP은 4인조 여성 록밴드로서 보컬이 드럼을 치면서 부르는 형태였기 때문에 더욱 박력이 넘쳤던 기억이 있습니다처음에는 그것을 모르고 보컬이 조금 숨을 가빠하면서 노래를 부른다고 생각을 했었지요그런데 라이브 영상을 보니 드러밍과 함께 메인 보컬을 하는 것이었습니다여성 록 멤버가 적었던 시기였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고 해도 그 박력 넘치는 느낌과 연주는 한동안 기억에 남았다고 하겠습니다비록 활동시기가 짧아서 아쉽지만 나름 색다른 분위기로 여러 가지 느낌을 보여줄 수 있었을 것이라고 기대를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