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티 치티 뱅 뱅
영국 / Chitty Chitty Bang Bang
MOVIE
뮤지컬 가족 드라마 코미디
감상매체 VHS DVD BD
1968년
즐거움 50 : 33
보는 것 30 : 22
듣는 것 10 : 7
Extra 10 : 7
69 point =
천재적으로 즐거운 분위기를 잘 보여준 작품이라는 생각을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가족드라마입니다.
때문에 초기에 시작하는 달리는 자동차 경주 장면에 마음을 빼앗겨버리면 실망을 하게 됩니다. 기억으로는 상당히 시대가 지난 후에 보게 된 작품이지만 초기 포스터를 보고는 자동차 경주로 세계일주를 하는 ……그런 스타일 영화라고 착각을 하고 보았습니다.
사실, 제 예상이 틀린 것은 아니었습니다. 나름 뮤지컬 스러운 분위기가 요상하게 더해져서 굉장히 묘한 작품이 되었지만 즐거운 것은 사실입니다. 이 작품은 나름 여러 가지 면에서 종합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화려한 스케일을 자랑합니다. 치티치티 뱅뱅 자동차가 가지고 있는 스타일적인 재미는 중간 중간에 판타지같이 연결되기 때문에 사실적인 구분이 좀 어렵기도 하지만 좋은 가족드라마인 것은 사실입니다.
음악은 전체적으로 좀 취향이 갈리겠지만 좋게 느낄 수 있습니다. 사운드가 조금 옛날이기 때문에 분리음까지 기대하면서 딩가딩가하기는 어렵지만 뮤지컬적 요소가 강한 작품이기 때문에 사운드 시스템을 잘 갖추고 보면 재미있는 음악감을 만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보면 꼬맹이, 두 꼬맹이가 참 귀엽게 나오기 때문에 재미있지요. 한 시대를 풍미한 딕 반 디키(Dick Van Dyke)를 비롯하여 꼬맹이들이 보여주는 드라마가 재미있습니다. 보는 면과 함께 사랑할 수 있는 조건까지도 제법 잘 보여주고 있어서 애들 작품 안에서 성인들의 세상을 잘 보여주고 있다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드라마지요. 물론 너무 애들 시선에 중점을 둔 작품이라는 점이 좀 아쉽지만 재미와 멍멍한 느낌을 동시에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작품이 아닐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나중에 프로젝터에서 쏘아보면서 즐겼던 작품 중 하나인데 당시 스타일적인 면과 더불어 유명한 명소를 촬영장소로 선택한 점에서 볼거리가 많은 작품인 것은 확실합니다. 개인적으로 어린 마음에 그 과자공장을 가지고 싶었지요. 물론 이후 다른 작품에서 그런 스타일을 보면서 행복한 취미공장에 대한 꿈도 키워보았더랍니다. 내가 만화가로 성공을 한다면~ 내가 애니메이션으로 성공을 한다면 바로 번돈을 다 쏟아부어서 취미공장을 만들어야지~~ 하는 꿈이었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