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Story/animation

내가 좋아하는 노래 백 열번째 - 光の戦士たち


마동왕 그랑조트 오프닝곡 戦士たち

● CD앨범

◎ 애니메이션 오프닝 테마곡

이 시리즈 포스팅을 하면서 110번째로 쓰려고 했던 그 노래, 그 녀석입니다. 1989년에 TV애니메이션으로 나온 <마동왕 그랑조트 : 魔動王グランゾート>에서  오프닝으로 사용된 노래입니다. <빛의 전사들 : 戦士たち>이라는 타이틀이 조금 황망하게 느껴질지도 모르겠지만 상당히 분위기 좋은 매력을 가진 노래였다고 생각을 합니다.

특히 신디사이저를 동원한 사운드 분위기 등에서 볼 때 상당히 좋은 기준을 가지고 있었다는 것은 재미있는 시대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이 노래를 부른 스즈키 켄지(鈴木けんじ)는 이 노래를 통해서 애니메이션 가수로서 데뷔를 했는데 이후 슈퍼전대 시리즈 14번째 작품 <지구전대 파이브맨>에서 주제가를 부르기도 했습니다.




물론 애니메이션 자체가 상당히 큰 인기를 끌었고 여러가지 작품적인 스타일에서 큰 영향력을 가진 작품이었다는 점때문에 이런저런 매력을 보여줄 수도 있겠지만 이 노래도 그 매력 중 하나였다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로봇 애니메이션 부분에서 노래를 가지고 즐겁게 기억할 수 있는 작품들이 그렇게 많지 않았던 것을 생각해보면 이 작품은 아주 재미있는 접근을 하게 해주었지요.

그래서 더욱 좋은 감상을 가지게 되는 작품, 노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