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Story/animation

내가 좋아하는 노래 112번째 - じゃじゃ馬にさせないで


랑마 1/2 오프닝곡 じゃじゃにさせないで

● CD앨범

◎ 애니메이션 - 1기 오프닝 테마곡

이 노래는 1989년부터 방송된 TV애니메이션 <랑마 1/2 : らんま1/2>에서 첫 오프닝 테마곡으로 선정된 곡입니다.

당연하지만 노래 자체보다 그 분위기 때문에 좋아하게 된 작품이지요. <말괄량이로 만들지 말아요 : じゃじゃにさせないで>라는 타이틀과 함께 재미있는 연출을 보여주었는데 전체적으로 즐거운 느낌을 받았던 노래였다고 하겠습니다. 

노래를 부른 니시오 에츠코(西尾えつ子)는 1988년에 잡지 콘테스트에서 선발되어 이 노래를 발표했는데 이후 그라비아 모델로 전향한 이력을 가진 존재이기도 합니다. 어찌되었든 신선한 매력으로 재미있는 느낌을 가진 노래를 선사했다고 하겠지요.





랑마 시리즈는 이후 여러가지 노래부분을 가지고 재미있는 연출을 만들어 보여주었는데 강렬하지는 않다고 해도 다가온 느낌이 확실하게 달랐던 만큼 우선적으로 좋은 인상을 받았다고 하겠습니다.

가끔 이런저런 회상을 해보게 되는 8~90년대 애니메이션 음악들은 무언가모를 풋풋함과 함께 상큼한 추억을 알려주는 것 같아서 좋아하게 됩니다. 조금은 믹싱이 다이렉트 성향을 가지고 있었다는 점에서도 즐거운 재미를 느끼기도 하지요. '랑마' 라는 타이틀을 통해서 만난 여러가지 노래들 중에서 재미있는 감상을 알려준 첫 작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