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

인사동 털보네식 - 홍대호떡 찹쌀 옥수수 호떡


인사동 털보네식 - 홍대호떡 찹쌀 옥수수 호떡

한국 / 분식
먹어볼 가치    계절따라 ±
기본적으로 조금 요상한 스타일을 가진 이름을 가지고 장사를 하고 있던 이 곳을 발견하고 오랜만에 추운날 정서를 느껴보고자 한번 둘러보면서 먹어보게 되었습니다. 만나기로 한 웬수가 조금 늦게 도착한다고 해서 어정쩡하게 추운 바람 맞으면서 서있어서 그런지 이런 모습을 보면서 조금 땡겨왔습니다.
인사동 털보네 는 이전에 먹어본 적이 있어서 알고 있었고 나름 스타일을 갖춘 모습이었지만 저로서는 너무 기름진 스타일에 거리감을 두고 있었는데 이날 날씨가 참~~ 추우셔서(체감온도 18~19도였다고 합니다) 이상하게 따스한 것을 찾는 이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추운날 사람들이 옹기종기 모여서 먹고자 하는 부분들을 보면 아무래도 맛나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때문에 이런저런 점포들이 들어가 있는 곳에 처음 가게되면 아무래도 사람들이 많은 곳을 우선 주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것은 길거리 점포, 분식집이라고 해도 마찬가지이겠지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들어가서 보니 역시 그런 식으로 기름을 많이 두고 동동 튀겨서 만드는 그런 방식이었습니다.

반죽하고 굽고(튀기고) 부풀려진 애들 잘 눌러 뒤집으면서 모양을 내는 모습이 재미있지요.

어찌되었든 이 장소는 한동안 조폭 떡볶이가 자리를 잡아서 인기를 끌었던 그곳이었던 만큼 새로운 아이콘이 될지 어떨지 알 수 없지만 추운 날 살짝 입맛을 당겨오는 아이템 중 하나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다만 아주 추운 날이 아니라 조금 포근해져오면 접근하기 어려울지도 모르겠지만요.

늦은 시간 클럽에서 한 두잔 걸치고 나와서 만나보기에는 어떨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변화가 많은 대학주변 음식점들에서는 재미난 것을 많이 만나게 되어서 즐거운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