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Story/animation

내가 좋아하는 노래 122번째 - Hacking to the Gate


슈타인즈 게이트 삽입곡 Hacking to the Gate

● CD앨범

◎ 애니메이션 엔딩 테마곡

2011년에 방송된 TV애니메이션 <슈타인즈 게이트 Steins;Gate>에서 오프닝 테마로 사용된 음악입니다.

상당히 인상적인 노래 타이틀 'Hacking to the Gate'인데 노래를 부른 이토 카나코(いとうかなこ)관련 시리즈를 비롯한 PC게임 분야에서도 꾸준히 자기 매력을 알려온 아티스트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는 이 작품을 통해서 처음 듣게된 부분인데 상당히 인상적인 가성과 함께 기묘한 반복멜로디가 즐거운 연상력을 보여주어서 좋아하게 되었다고 하겠습니다.




물론 애니메이션이 상당히 인상적은 스토리 구조에 가능성이 넓은 즐거움을 알려주었던 것 때문에 더욱 인상이 좋은 형태로 접근할 수 있었던 노래라고 하겠지만요. 개인적으로 노래 자체가 가지고 있는 매력도 재미있지만 역시 작품 자체 때문에 더욱 행복하게 접근할 수 있었다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노래가 흐르는 분위기도 상당히 묘~한 현대적인 느낌인데 과거라면 발음이나 구성, 믹싱 등 때문에 일반적인 형태로 접근하기 어려웠던 작품이 아니었을까 합니다. 그만큼 더욱 재미있는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21세기를 새롭게 보여주는 느낌을 잘 보여준 작품입니다. 더불어 '나뚜르'가 아니라 "뚯~뚜르~" 를 유행시킨 점에서도 이 작품은 2012년의 화제성을 가진 작품 진영에 포함된다고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