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ic Story/Adult

고르고13을 해치우는 방법


고르고13을 해치우는 방법

일본 / 애니&만화 연구서

(주)동문서원 발행

저자 비일상연구회

2000년 3월 15일 발매

228P / 1,300엔(소비세별도)

 

언제나 지지 않는 주인공들을 내 손으로 쓰러트려 보고 싶은 이들을 위한 연구서입니다.

정공법에서 쫀쫀한 방법까지 동원해가면서 가면 라이더, 루팡 3세, 세일러 문 등을 쓰러트리는 방법이 연구되어 있습니다. 광고 문구대로 이 세계에서 가장 쓸데가 없는 실용서입니다.

너무나도 흥미 있는 타이틀 때문에 속아서 산 책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불패신화를 만들고 있는 유명 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을 쓰러트리는 방법이 적혀있다 라고 하지만 역시 실천하기에는 무척이나 어려울 듯 합니다. 드라마틱한 전개가 없이는 주인공을 없앨 수 없다는 것을 깨닫게 한 연구서이기도 합니다. 논평하는 사람이나 정말로 심심하다고 생각하는 분에게 권장합니다.

진짜 심심풀이용입니다.

하지만 나름대로 우리나라 판을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것은 왜일까요?

적당히 이런 풍 글을 즐길 수 있는 분이라면 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하지만 무척이나 난해한 문장이 많아서 높은 이해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아두세요.

최소한 이 작품에서 거론된 주인공들이 나오는 작품을 거의 대부분 보아야 하고 그 세계관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이렇게 하면 해치 울 수 있구나’ 하고 공감대(?)를 형성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작품에 대한 완전한 숙지가 있는 분이라면 이것 외에도 더욱 기상천외하고 즐거운 방법으로(^^) 해치우는 방법을 연구 해내겠지만 근본적으로 이 책이 가지는 가치는 이런 타이틀로 책이 나와서 얼마나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끄는가에 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나마 상냥한 친절가이드가 붙어 있어서 작품을 전혀 모르는 이들을 위한 간략한 지원해준다고는 하지만 역시 이러한 인기 작품들을 제대로 보지 않고서 이 책에 도전하는 이들은 만용을 부리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 작전에 따라 쓰러져야 할 주인공들을 나열하자면 고르고 13, 루팡 3세, 가이하라 유잔&야마오카 지로(오이신보 : 한국판 제목 맛의 달인), 베트맨, 에반게리온, 갓챠만, 얏타만, 가면라이더 V3, 울트라 맨, 쇼호쿠 팀(슬램덩크), 세일러 문, 키타지마 마야(유리가면)입니다.

이 출판사에서 나오는 시리즈 중 17번째 책자인 <공상미소녀와 사귀는 방법>에 대해서 몰입하고 있는 분이라면 나름대로 좋은 출판사라고 하고 싶습니다. <비일상실용강좌(非日常實用講座)>시리즈는 한번쯤 보아도 될만한 시리즈로 남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저 자신이 대충 둘러보니 참 아슬아슬했지만요. 저에게는 실용성이 전혀 없더라도 누군가에게는 확실한 선택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지금은 구하기 어려운 시리즈가 될 것 같지만요.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