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Story/animation

내가 좋아하는 노래 139번째 - プラチナ


카드캡터 사쿠라 오프닝곡 プラチナ

● CD앨범

◎ 애니메이션 - 3기 오프닝 테마곡

이 노래는 1998년에 TV에서 방송된 <카드캡터 사쿠라 : カードキャプターさくら>에서 3기 오프닝 테마로 사용된 곡입니다.

<플라티나 : プラチナ>라는 반짝임을 반짝 반짝하게 노래한 것은 사카모토 마아야(坂本真綾)입니다. 이런 저런 형태로 귀여운 스타일과 진중한 매력을 동시에 보여준 매력을 가지고 있는 아티스트인데 여기서는 한없이 밝고 명랑한 분위기로 잘 부르고 있습니다. 덕분에 분위기가 살았다고 하겠지요.




카드캡터 시리즈는 당시를 기준으로 보아도 상당히 좋은 매력을 가진 구성과 음악들로 재미를 알려주었는데 오프닝 곡들이 하나같이다 마음에 드는 스타일이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중에서도 앞서 소개한 1기 오프닝곡과 함께 이 3기 오프닝곡은 참 매력적인 세계를 잘 꾸며주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음악적으로는 시대적인 감이 느껴지지만 그래도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즐거움이 있어서 여전히 많은 이들에게 사카모토의 이름을 알린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