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Story

타카지마야(高島屋) 검은깨 차슈 라멘


타카지마야(高島屋) 검은깨 차슈 라멘

일본 / 라멘 요리

먹어볼 가치    +

이 맛은 좋습니다. 480엔이라는 가격때문에 조금 엉성한 맛이 아닐까 했는데 상당히 구수~한 매력을 잘 보여주었습니다. 일본의 전통적인 음식 중에 하나로 정착되어 있는 ‘라멘 : 라면’은 정말로 다양하고 맛있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그 중에서도 요사이 놀라운 기세로 그 세력을 펼치고 있는 ‘타카지마야(高島)’의 검은깨 차슈라멘입니다. 제법 가격이 싸면서도 다양한 일본 라면을 먹어본 가운데에서 이만한 고소함을 보여준 애는 정말 오랜만이었습니다.

아키하바라는 물론이고 토쿄 다양한 장소에서 이 가게를 볼 수 있었는데 싸고 맛있는 라면가게로 정착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양도 제법되고 맛도 고소하고 칼로리도 적은 편이라서 여성에게 인기있는 것 같습니다. 결국 요사이 다시 맛들인 애 중 하나입니다. 아무래도 일본에 가게되면 꼭 만나보게되는 몇 안되는 아이템 중 하나라고 하겠지만 워낙 방대한 일본 라멘 네트워크를 보면 그 안에서 자신의 입맛에 맛는 애를 딱딱 만나보기란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대표적으로 도쿄와 오사카 지역만 돌아다녀 보아도 그 안에서 찾아볼 수 있는 라멘 전문점이 약 800여개가 넘고 이 안에서 다시 선별된 맛집이라고 해도 연간 50~200여개 점포가 경쟁중이라서 그 안에서 다시 좋은 맛을 찾아본다는 것은 정말 정말 어려운 일이 아닐까 합니다. 그 안에서 재미있게 만나본 애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