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旅行 & 趣味/Japan

도쿄 진보쵸 코믹타카오카(コミック高岡)


일본 도쿄(東京) 진보쵸(神保町)에 있는 코믹타카오카(コミック高岡)는 아직까지도 그 매력을 꾸준히 발산하고 있는 만화책 전문 서점으로서 상당히 많은 양의 책자를 판매중인 명소 중 하나입니다.
저는 1991년부터 진보쵸에 가게될때마다 꼭 들려보는 장소 중 하나였는데, 아키하바라에 쇼센(書泉)타워가 생기기 이전까지 초인로크나, 좀 마이너한 신간만화책을 구입하기에 좋은 곳 중 하나였습니다.

서점, 고서적 거리로도 유명한 이 주변은 나름대로 다양한 코믹북, 만화책 전문 서점들이 몇개 있었고, 지금도 그 명맥을 유지하고 있지만 대로변에서 당당하게 그 이름을 걸고 아직도 잘 운영하고 있는 곳은 이곳이 그마나 유일한 곳이 되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코믹마켁 전후로 해서는 관련 카탈로그 판매 등도 했고 유명 작가의 이벤트 사인회 같은 것도 열린 장소였기 때문에 나름대로 많은 팬들을 가지고 있는 곳 중 하나지만 근처 아키하바라가 강력한 문화중심지로 변화하면서 많은 이들의 관심에서 조금 멀어진 곳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역시 전통이 있는 만화전문 서점이다보니 아직도 많은 이들에게 거론되는 장소 중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참고로 맵에서 보이는 사거리에는 도쿄 메트로도 연결되어 있고, 근처에 쇼센, 마루이 스포츠, 담배전문점, 메이지 대학 등이 있고 조금 걷다보면 나오는 고라쿠엔 유원지도 있어서 제법 잘 알려진 동네입니다.

지금은 없어졌지만 학생들을 위해서 나왔던 값싼 카레돈카츠(약 400엔대)가 인기였고 저도 자주 가서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다만 이때는 디카가 없던 시절이어서 사진으로는 남겨놓지 못했네요.


구글맵으로 연동시켜보니

타카오카 서점 진보쵸 점포(高岡書店 神保町店)로 검색되고

우편번호와 주소는
日本, 〒101-0051
東京都千代田区神田神保町1丁目9

로 검색되고 전화번호는 03-3292-0788로 나오고 있습니다.‎

치요다구(千代田区) 칸다(神田) 진보쵸(神保町)에서 운영중인 만화전문점으로 소개되고 있고 스트리트 뷰로도 검색되는 곳이니 한번 들러보시는 것도 재미있지 않을까 합니다. 정확하게 연동되지는 모르겠지만 화면에 A로 표기된 곳이 '코믹타카오카'입니다. 
라벨 표시를 꺼두었는데 이것을 키면 상당히 자세한 설명도 같이 나오니 지도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으리라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