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rdware Story/Audio Goods

소니에서 신형 카세트 테이프 나오다



처음에는 농담인줄 알았는데 (근래에 와서 이 제품을 볼 수 있는 곳이 드물었기 때문에) 진짜로 신제품을 발표했더군요.

뭐 카세트 테이프 이야기를 한다면 한동안 이런저런 제품들을 많이 써봤기 때문에 그 것만 대충 정리해도 A4 10장 분량은 될 것이라고 생각을 하지만 이제 디지털 음원시대를 맞이하여 한국을 비롯한 일본 내에서도 거의 볼일이 없어진 제품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던 오디오용 카세트 테이프를 소니가 신제품으로 발표할 줄은 몰랐습니다.


이야기가 나온 홈페이지 설명을 보면 곧 시중에 나올 예정인데 현재는 노멀 포지션 제품만 예정이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아프리카를 비롯하여 중앙 아시아 몇몇 국가들에서는 여전히 사용되고 있는 물건이 맞지만 나름 중국시장에서 열심히 생산을 하고 있기 때문에 그 수적 요구는 충분하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특히 여전히 라디오 카세트 데크가 활용되고 있는 나라에서는 필요한 제품이지만 설마 했습니다. 소니에서 지금, 2012년 7월에 들어서 음악용 녹음 테이프를 시중에 내놓을 줄은 미처 예상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하겠습니다. 

물론 저도 아직 방구석 어딘가에는 카세트 워크맨이나 더블데크가 있습니다.

다만 이제는 활용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참 묘한 감상을 말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이렇게 예상을 못했던 즐거움(?)이 또 등장할지 궁금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