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rdware Story/Classic Goods

추억의 나가세 레이코



달력은 달력인데 조금 지난 물건입니다.

어쩌면 지금 분들에게 있어서 전혀 흥미가 없는 아이템일 수도 있겠지만 나가세 레이코 달력입니다.

지금에 와서 보면 "그게 뭔데?" 라는 말을 할 수 있겠지만 이게 조금 그런 것이 당시 제작자에게서 받은 선물이었다는 점에서 에헤헤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당시 이 게임 자체에 대해서는 별반 감흥이 있지 않았지만 CG로 제작된 아이돌 캐릭터 나가세에 대한 열풍은 대단한 것이 아니었나 하고 생각을 하게됩니다.

물론 너무 시간이 지나서 제 창고에서는 조금 무너진 상태로 머물러 있다가 이번에 다시 꺼내들게 되었지만요.

나름 돌아보면 이런 것을 가지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흥미로울 수 있었던 시대였다고 생각합니다만 저는 사실 별로 재미있지 않았던 물건이었답니다. 이때만 해도 게임에 실제로 등장하는 것도 아니고 그냥 오프닝에 나왔던 이미지 캐릭터 모델이었는데 그 완성도와 미모(물론 당시 기준으로)에 이런저런 형태로 관심을 받았던 것에 놀랄 수밖에 없었지요. 너무 비현실적인 '캐릭터 모에~' 시기였다고 하겠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에 와서 보면 추억할 수 있는 아이템 중 하나라고 생각을 하게됩니다. 생각을 해보면 조금 더 잘 보관해줄 것을~ 이라는 감상도 가집니다. 때문에 이 시리즈가 꾸준히 발전하면서 그 캐릭터의 인기도 덩달아 발전될 것인가? 하는 생각도 했지만 사실 이 부분이 중요한 것은 이런 캐릭터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가 표면에 나타난 시기였다는 것을 증명한다는 것이겠지요.

그런 시대를 경험했다는 것은 나름 중요하고 재미있는 추억이 아닐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