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Story/Consol Game

건담무쌍 2 - 시대의 풍운아



건담무쌍 2

일본 / ガンダム無双2

코에이 (コーエー / ωフォース) 제작

반다이 나무코 : バンダイナムコゲームス 판매

PlayStation 3 게임

(PS2 & XBOX360도 발매)

2008년 12월 18일

로봇 액션

재미 

무쌍 시리즈라는 형태로 기억되는 가운데 가장 극적인 변화이자 변화구였던 건담 무쌍 시리즈가 PS2와 PS3로 나와서 이래저랜 많은 이들에게 추억을 하게 해주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특히 이 작품은 나름 PS3 초기 시절 키 아이템이자 대중적인 접근을 해볼 수 있는 소프트로 기대되었다고 하겠습니다.

비약적으로 좋아진 그래픽 때문에 많은 기대가 있었지만 정작 와글 와글 쏟아지는 적군 MS들이 너무 멍청하거나, 프레임 저하 같은 꼴을 보여주어서 굉장히 아쉬웠습니다. 그렇다고 해도 HD, 720P 화질로 즐겨볼 수 있었던 건담 액션이라는 것 때문에 제법 많은 웬수들이 구입을 했고 생난리를 했던 추억이 있습니다.

이런 때를 추억하는 분들과 이야기를 하면 정말 큰 기대가 있었다고 하겠습니다.

앞서 등장했던 건담무쌍 자체가 가진 세력도를 볼 때, 이후 여러가지 농담처럼 드래곤볼 무쌍, 마크로스 무쌍, 원피스 무쌍, 블리치 무쌍, 마블 히어로 무쌍, DC히어로 무쌍, 캡콤 히어로 무쌍, 디스가이아 무쌍, 슈퍼로봇 무쌍 등 등 이야기가 나왔기 때문에 참 많은 것을 생각해보게 됩니다.

결국 북두무쌍과 건담무쌍은 확실하게 자기 느낌을 가진 작품이 되었고, 해적무쌍이 재미난 느낌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앞으로 이 장르적인 구성은 충분히 다양성을 가지고 접근할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하드웨어적인 지적은 아무래도 다음 세대 게임기가 해결하지 모르겠지만 실제 소프트웨어 개발비가 비싸고 히트를 해도 정작 엄청난 빅 타이틀이 나오기 힘들다는 점에서는 이래저래 자충수만 두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그래도 이후에 나온 3의 즐거움과 더불어 4까지 나올 수 있을지 생각해보게 되는 현실을 보면 조금 아쉽다고 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