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Story/animation

내가 좋아하는 노래 202번째 - I NEED YOUR LOVE


A.D. POLICE 엔딩 곡 I NEED YOUR LOVE

● CD앨범

◎ 애니메이션 - 엔딩 테마곡

이 노래는 1990년에 OVA시리즈로 발표된 애니메이션 <A.D. POLICE>에서 삽입곡 및 엔딩으로 사용된 곡입니다.

널리 알려진 그대로 이 작품은 본래 <버블검 크라이시스>에서 사이드 스토리로 시작한 드라마였습니다. 다만 극적으로 더 진한 매력을 그려나갔다는 점을 부각시키면서 오리지널 시리즈를 넘어서는 매력으로 기억된다고 하겠습니다.

특히 작품 세계를 더욱 진하게 매료시킨 음악들은 이런 잔잔하고 아름다운 매력을 보여주었기 때문이라고 하겠습니다. 전반적으로 어쿠스틱 사운드를 바탕으로 한 것때문에 더욱 즐겨볼 수 있었고 이 음반도 에헤헤하면서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I NEED YOUR LOVE를 비롯하여 음반 전체적으로 구성된 스타일은 1989년 90년대에 유행했던 일본 사운드 제작팀의 미국작업, 특히 LA스튜디오에서 작업하는 것이 유행이었던 시절에 나왔던 것 중 하나입니다. 때문에 상당히 스타일적인 구분과 녹음, 그리고 구성이 남달랐다고 하겠습니다.



기본 일본 애니메이션 스타일과는 확연하게 다른 구성이라는 점과 더불어 원안 만화를 그린 토니 타케자키(トニーたけざき)의 개성 이상으로 진하게 연출된 것도 화제였다고 하겠습니다. 시리즈 감독은 나름 신인 구성이었지만 각본을 아이카와 노보루(会川昇)가 하면서 정식 타이틀 ANOTHER STORY OF BUBBLEGUM CRISIS AD.POLICE 라는 구성을 진하게 보여주었습니다.

이 시대는 나이트 세이버가 등장하기 5년전이라는 설정과 함께 신범죄구성이 많아진 현실을 비추면서 그안에서 보여주는 색다른 감흥이 즐거웠습니다. 물론 토니와 소노다 켄이치(園田健一)가 가진 친분을 바탕으로 이런저런 재미를 보여준 것은 확실하다고 하겠습니다. 더불어 버블검 시리즈가 가지고 있는 매력과는 달리 이 작품이 가지고 있는 심각한 느낌은 참으로 보기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