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Story/animation

내가 좋아하는 노래 205번째 - Dang Dang 気になる


오이신보 : 맛의 달인 오프닝 곡 Dang Dang 気になる

● CD앨범

◎ 애니메이션 - 2기 오프닝 테마곡

이 노래는 1988년에 TV시리즈로 발표된 애니메이션 <오이신보 : 맛의 달인 : 美味しんぼ>에서 2기 오프닝으로 사용된 곡입니다.

워낙 유명한 장편 인기만화인데 이때부터 방송이 제작되어 1992년까지 전 136화가 방송되었습니다. 초 장수 애니메이션이었지만 성인지향 작품이다보니 테마곡이 딱 2번만 바뀐 작품이기도 했지요. 저도 일본에 있을 때 재방송과 더불어 꾸준히 들어볼 수 있었던 노래였기 때문에 손쉽게 정이 가게되었다고 하겠습니다.

주제가를 부른 나카무라 유마(中村由真)는 아이돌 출신 배우인데 따라부르기 쉬운 리듬에 정겨운 가사가 더해져서 참 매력적인 노래로 등장했다고 하겠습니다. '점 점 신경이 쓰여 : Dang Dang 気になる'라는 스토리 진행과정과도 잘 이어지면서 오랜시간 들어볼 수 있었는데 본래 2기 테마곡으로 24화부터 등장해서 결국 최종마지막을 장식한 136화까지 쭈욱 이 노래가 사용되었으니 빠지면 헤어나오기 힘들다고 하겠습니다.



개성이 강한 것은 아니지만 보는 이들에게는 나긋나긋한 이미지와 함께 즐겨볼 수 있었던 즐거움이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가끔 보면 이렇게 널리 알려져 있으면서도 잘 알려지지 않은 미묘한 스타일이 재미있었다고 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