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deo Story/Movie

본 아이덴티티

본 아이덴티티
감독 덕 리만 (2002 / 체코, 독일, 미국)
출연 맷 데이먼, 프랑카 포텐테, 크리스 쿠퍼, 클라이브 오웬
상세보기

미국 / The Bourne Identity

MOVIE

액션 스릴러

감상매체 DVD

2002년

즐거움 50 : 38

보는 것 30 : 19

듣는 것 10 : 6

Extra 10 : 8

71 point =    

2002년에, 그것도 맷 데이먼이 나오는 첩보 액션 스릴러 영화라는 점에서 좀 불안하기는 했지만 영화 자체는 무척 깔끔하게 잘 마무리되어 있습니다. 기억을 읽은 정보요원과 그를 추적하는 비밀요원들이 펼치는 박진감 넘치는 액션은 보기 좋았습니다.

의외성이 있었다고 하겠지만 주연을 맡은 맷 데이먼은 하버드 영문과를 나온 지성파 적 이미지가 강해서 그런지 영화에서도 머리를 쓰는 역할이라고 생각했었는데(물론 머리가 필요한 이야기였지만 말입니다) 의외로 액션이 강하게 어필하는 영화여서 놀랐습니다.

<굿 윌 헌팅>에서 보여준 모습을 기억해 보아도 이렇게 잔잔한 영화만을 하겠구나…하는 생각을 했었거든요.

이후에 나온 작품에서 좀 망가졌다는 인상을 받기는 했지만 영화 자체는 아주 재미있었습니다.

특히 주연인 맷 데이먼이 앞서 출연한 다른 영화들을 보고 나중에 이 작품을 본다면 더욱 신선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과거 작품을 새롭게 구성한 것이기 때문에 즐거움에 더해지는 점수는 조금 떨어진다고 하겠지만 전작과 비교해보아도 그에 준하는 액션과 스릴러 성향을 잘 보여준 작품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가끔 과거작품보다 못한 작품이 나오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 이 작품은 그런 맛을 확실하게 이겨주는, 당찬 느낌이 있었다고 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