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Story/animation

내가 좋아하는 노래 209번째 - 不完全燃焼


신의 인형 오프닝 곡 不完全燃焼

● 애니메이션 영상

◎ 애니메이션 - 오프닝 테마곡

이 노래는 2011년에 7월에 TV시리즈로 발표된 애니메이션 <신의 인형 : 神様ドォルズ>에서 오프닝 테마로 사용된 곡입니다.

원작 만화가 가진 분위기가 조금 어두운 면을 가지고 있었던 것을 생각하면 애니메이션에서 어느정도 느낌이 확실한 구성이 되지 않으면 어렵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오프닝 연출과 이 노래 하나만으로도 건졌다는 생각을 하게되었다고 하겠습니다.

인상적인 가사, 리듬, 그리고 화면 연출 덕분에 확~ 다가오는 것을 느꼈는데 그도 그럴 것이 이 노래를 부른 이시카와 치아키(石川智晶)는 음악 유닛 'See-Saw'에서 활약하던 그녀였습니다. 솔로 데뷔를 한 후에 더욱 개성적인 매력을 발산하고 있는 그녀인데 이번에 굉장히 인상적인 노래를 들고나왔다고 하겠습니다.



참고로 애니메이션 연출이 굉장히 멋있었던 것 덕분에 이 불완전 연소 프로모션 비디오는 YouTube에서 2개월이라는 단기간 동안 50PV를 기록했고 애니메이션 부분 싱글 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인상적인 매력을 확실하게 어필했다고 하겠지요. 그녀는 이미 2008년에 기동전사 검담00에서 노래를 발표하면서 특징이 있는 매력을 보여주었지만 그 때만 해도 무언가 모르게 2003년 솔로 데뷔 후에 그렇게 확 빛나는 것이 없는 아쉬움이 느껴졌다고 하겠습니다. 그런데 이 노래는 분위기나 느낌이 굉장히 강렬한데 그녀는 싱어송 라이터로서 이 노래를 직접 작사 작곡하고 부르면서 그 느낌을 아주 진실하게 살려냈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애니메이션은 조금 아쉬운 형태로 마무리 되었지만 (원작 만화가 아직 진행중이었기 때문에) 나중에 다시 그 이후 이야기를 볼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는데 결정적인 인상을 지어준 이 오프닝은 나름 2011년 베스트에 들어갈 위력이었다고 생각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