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Story/animation

내가 좋아하는 노래 210번째 - Lemonの勇気


TO-Y 오프닝 곡 Lemonの勇気

● CD음반

◎ 애니메이션 - 오프닝 테마곡

이 노래는 1987년에 OVA로 발표된 애니메이션 <토이 : TO-Y>에서 오프닝 테마로 사용된 곡입니다.

원작 만화가 가수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였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이런 분위기를 만들 수밖에 없었다고 하겠지만 말 그대로 노래를 하지 않는, 연주와 분위기로 연출될 수 있었던 뮤직 애니메이션이었다는 점에서 보면 근래에 유행한 <BECK>이 그 분위기를 잘 이어받았다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저는 이 애니메이션을 통해서 이들 PSY.S를 알게되었는데 그 음악적인 재미를 떠나서 상당히 분위기를 잘 맞추어 주었기 때문에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었다고 하겠습니다.



참고로 이 애니메이션에서 등장하는 캐릭터나 밴드들은 모두 연주하는 장면만 나오고 직접 노래를 하지는 않는 것이 원작가의 요구조건이었다고 합니다. 때문에 연주구성이 굉장히 멋지게 맞아떨어지는 사운드 쾌감을 알려주고, 더불어 이 노래 <레몬의 용기 : Lemonの勇気>와 더불어 엔딩 테마로 쓰인 <Cubic Lovers>를 담당한 사이즈는 1985년에 결성된 음악 유닛인데 보컬이었던 CHAKA는 오사카 출신으로 오사카 재즈클럽에서 프로가수로서 활약한 경력때문에 굉장히 감성이 풍부한 느낌을 알려주었다고 하겠습니다.

때문에 이들의 음악이 이 작품에 삽입된 것을 알고 당시 사운드 트랙을 구입하는 것보다 이들 음반을 구입하는 것이 더 낫겠다는 생각을 해서 이 음반을 구입했는데 여전히 좋아하는 녀석이 되었다고 하겠습니다. 이들 사이즈는 1995년에 해산을 했지만 보컬 차카는 솔로활동을 하면서 그 분위기를 잘 유지해 나가는 것 같아서 또 좋았다고 하겠습니다. VHS에서 뽑은 화질이라서 조금 미묘한 부분도 있지만 볼륨을 조금 높여서 들어보면 상당히 좋은 느낌을 받으실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