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旅行 & 趣味/EUROPE

독일 뮌헨 호텔 POLLINGER

과거 써둔 포스트를 보고 연락이나 질문이 오는 것을 보면 무언가 모를 향수를 느끼게 됩니다.

독일, 뮌헨에 갔을 때, 그곳에 묵었던 민박같은 분위기, 상당히 가정적인 느낌을 느낄 수 있었던 호텔이 어딘가를 물어보신 분이 계셔서 오랜만에 방구석을 뒤져서 찾아봤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주변 나무들이 너무 울창하게 성장을 해서 전면 풍경을 찍기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이 안내문으로 대신합니다.

사실, 시내에 있는 싸고 편한 숙박소를 찾다가 일본 여행가이드에 나온 것을 보고 그 안에서 이 호텔 평가가 좋은 것때문에 들린 곳이었는데 저는 일부러 다락방 같은 그 묘한 곳에서 잠을 자기도 했던 추억이 있었습니다.

실제 침대도 좋았고, 조식도 훌륭해서 랜트카나 자전거를 가지고 뮌헨을 둘러보시는 분들에게는 참 매력적인 장소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과거에 조식 포스트를 했던 것도 있으니 나름 좋은 인상을 남겨둘 수 있다고 하겠습니다.

당시 닌텐도 DS용 여행관련 소프트를 들고가서 카운터 주인과 대화를 했는데 게임기에서 나오는 발음을 듣고 함께 웃었던 추억이 있습니다.

대화는 잘 못해도 뭐 이런 식으로 접근하는 재미도 좋았다고 하겠습니다. 저는 독일어를 아베체데 정도 밖에 몰라요.

당케나 구텐 탁, 유명한 이히 리베 디히 는 알고 있지만요. 에헤.




정면에서 보면 굉장히 낮은 층수, 그대신 옆으로 넓혀져 있는 스타일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묘하게 타원형으로 늘어진 길가에 있어서 찾는데 조금 헤맨 기억도 있습니다. 간결하고 좋은 호텔이었고 온수기와 샤워부스가 조금 구식이기는 했지만 편하게 쉰다는 의미로서 볼 때 충분히 좋은 인상을 받았던 독일 뮌헨 호텔 POLLINGER 였습니다. 독일어가 가능하시다면 편안하게 들려볼 수 있는 곳이 아닐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