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y Story/Plamodel

1/144 RGM-79GS 짐 커맨더 우주용



1/144 RGM-79GS 짐 커맨더 우주용

장르 : 조립식 플라스틱 키트

구분 : 건담 프라모델

스케일 : 1/144

정가 : 500엔

1989년 7월에 나온 제품으로 앞서말한 지상용과 동일합니다만 성형색이 조금 더 건담답습니다(^^).

게다가 빔건과 백팩이 있어서 개조용 파츠 키트로 최적입니다. 물론 키트 자체가 가지고 있는 매력도 충분합니다.

14번을 두둘겨서 만들었습니다. 앞선 작품과 마찬가지로 허리가 짧은 점과 너무 롱다리 라는 점이 좀 여지를 남깁니다. 물론 가지고 놀기에는 좋은 제품입니다. 현재로서 다시 보아도 HGUC보다도 경제적으로 가지고 놀 수 있는 제품이 아닐까하는 생각을 하게 되는 제품이기도 하지요. - 1996 & 2004


구성된 부품을 비롯하여 제품이 가지고 있는 매력은 충분히 좋은 구성입니다. 게다가 500엔입니다. 500엔. 너무 싼 가격덕분에 지금까지도 베스트 커스텀 부품으로서 인기가 높다고 하겠지요. 89년은 반다이 제품군에서도 이쪽 애들이 최종적으로 나온 기존 스타일인데 사실 폴리캡을 사용해서 가동력을 높힌 모델이 나온 후에 조금 더 기대치를 모았던 제품으로서 이 애들을 떠올리게 됩니다. 디자인구성도 기존 제품에서 보던 것 이상으로 샤프해지고 개성적인 느낌을 많이 살렸습니다. 덕분에 짐 따위라고 무시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게 되었지요. 때문에 여러가지 이야기를 하면서 이 제품들이 가지고있던 의미를 꼭 생각해봅니다.

정말 좋은, 가동성과 개조가능성도 넓은 제품이었다고 하겠지요. 다만 프라판 두께가 조금 얇아서 잘 부러지기 때문에 개조에 있어서 여러가지 주의점이 필요했지요. 친구와 함께 강화장갑을 두른 짐 같은 것을 만들어보기도 했었는데 묘하게 재미있었던 추억이 가득한 녀석입니다. 물론 개인적으로는 캠퍼나 다른 애들을 잡아 누를 수 있는 짐을 기대했지만요.  -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