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Story/animation

내가 좋아하는 노래 215번째 - 四季ノ唄

사무라이 참푸루 엔딩 테마 곡 四季ノ唄

● 애니메이션 편집

◎ 애니메이션 - 엔딩 테마

이 음악은 2004년에 방송된 TV애니메이션 <사무라이 참푸루: サムライチャンプルー>에서 엔딩 테마로 사용된 곡입니다.

노래를 듣는 순간 상당히 다른 분위기를 확 끌고와주었기 때문에 바로 음반 구입에 열을 올렸지요. 힙합스러우면서도 레게, R&B도 느끼게 해주는 분위기가 참 좋았습니다. 멜로디와 가사도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좋은 감상을 알려주었기 때문에 좋아하지 않을 수 없었다고 하겠습니다.

노래를 부른 민미 : MINMI 는 오사카 출신 싱어송 라이터로 주로 팝과 힙합, 그리고 레게음악도 섭렵한 실력파 여성 싱어라고 하겠습니다.

애니메이션도 상당히 인상적으로 잘 마무리되어서 즐거웠지만 그 이상으로 이 음악도 분위기를 잘 잡아주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사계의 노래'라는 타이틀도 참 마음에 들어서 창작글에 써먹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워낙 기대치가 높았던, 그리고 일본스러운 소재에 펑크한 느낌을 잘 접목한 것으로 유명해진 이 사무라이 애니메이션은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여러가지 스타일을 잘 섞어놓았기 때문에 제목이 가지고 있는 비빔, 짬뽕 스러운 맛깔스러움을 보여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말하는 살벌한 검극 안에서 이런 스타일 노래나 구성이 나올 수 있었다는 것도 그들, 제작진이 의도한 색다른 정서였다고 생각을 하게됩니다.

2004년을 즐겁게 해준 애니메이션 이면서 더불어 많은 것을 느끼게 해준 좋은 음악이 있어서 행복한 감상을 하게되는 애니메이션 음악이라고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