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Story/animation

내가 좋아하는 노래 216번째 - ルーレット☆ルーレット

파니 포니 댓슈 오프닝 테마 곡 ルーレット☆ルーレット

● 애니메이션 편집

◎ 애니메이션 - 오프닝 테마

이 음악은 2005년에 방송된 TV애니메이션 <파니포니 댓슈 : ぱにぽにだっしゅ!>에서 오프닝 테마로 사용된 곡입니다.

애니메이션 자체가 상당히 규격을 벗어난 학원 청춘드라마였지만 생각없이 볼 수 있는 웃음이 매력적인 작품이었습니다. 그러나 그 작품 영역을 벗어나서 즐거움을 준 것이 바로 이 오프닝 음악과 연출이었다고 지금도 생각을 합니다.

출연 성우진들이 합창을 한 이 노래는 상당히 재미있는 구성과 가사를 들려주고 있는데 나름 2000년대에 들어서 등장한 여러가지 '웃기는 애니송' 중 백미에 속한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제법 녹음도 잘되어 있어서 즐겁게 들을 수 있지만 그 영역을 넘어서 이 안에서 나오는 가사 양이 장난이 아닙니다.




너무 기대를 안하고 본 것도 있지만 그냥 시간을 때워주기 좋은 스타일 작품이면서도 그 안에서 보여주는 개똥철학과 위트가 잘 비벼진 작품이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특히 그 많은 캐릭터들이 한자리에 모여서 개성적인 자기 주장을 펼치는 노래스타일은 확실히 재미있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이런 노래는 그렇게 쉽게 나오기 어려운 것이지요. 정서적으로 부드럽고 예쁜 노래들이 인상을 남겨준 20세기와 달리 21세기에 들어서 접근을 한 노래들은 대부분 이렇게 정신없고, 화려한 그림을 보여주었다고 할 것 같습니다. 물론 큰 의미를 찾는다던가, 속 뜻을 파고들어서 작가가 연출한 것 이상으로 보고자 하는 것은 자폭하는 일이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