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deo Story/Movie

어메이징 스파이더 맨 - 새로운 도약의 발판


어메이징 스파이더 맨

미국 / The Amazing SpiderMan

MOVIE

액션

감상매체 THEATER

2012년


즐거움 50 : 29

보는 것 30 : 19

듣는 것 10 : 6

Extra 10 : 6

60 point = 

우선은 새롭게 구성된 작품이라는 것을 봐도 사실 이것이 가지고 있는 개성점이 어느 형태로 재도약할지는 조금 생각을 해보게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6~70년대의 작품성향들과 달리 8~90년대에 들어서 리부팅된 코믹 원작들 세계들도 있으니 지금에 와서 영화시리즈가 다시 새로운 형태로 만들어지는 것은 당연하다고 봅니다. 뭐 007이라는 훌륭한 사례가 있으니 말입니다.

결론만 보면 볼만한 거리를 제공하고 있지만 그 안에서 정작 어느정도 기존 작품에 대한 선을 넘어서 새로운 매력으로 등장할 수 있을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말 그대로 기존 시리즈에서 보여줄만한 것은 다 보여준 이후이기 때문에 지금에 와서 슈퍼 히어로 액션은 CG스러운 것보다 어떤 특이함을 새롭게 선사할 수 있는가? 하는 점들을 보게됩니다. 아이언맨은 냉소적인 갑부 캐릭터가 있었기 때문이지만, 이 안에서 보여주는 피터 파커는 과연 어떤 인물로 성장하게 될지 생각하게 됩니다. 우선은 철없는 청소년에서 조금 더 크게 발전한 매력으로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는 발판은 마련했다고 하겠지요.

이후 새로운 시리즈로서 완성될 것이라고 생각은 하지만 과연 얼마나 따사로운 매력을 만들어줄지는 조금 더 기억해보게 됩니다.

이 구성이 재미있어질지 어떨지도 앞으도 더 사귀어 보면 알게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