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imation Story/1990 / 20c

브레이크 에이지 (BREAK-AGE)


브레이크 에이지 (BREAK-AGE)

일본 / ブレイクーエイジ

OVA

SF 드라마

1999

1

감독 토미나가 츠네오(冨永恒雄)

제작사 빔 엔터테인먼트(ビームエンタテインメント)

= 지금은 해피넷 픽쳐스(ハピネット・ピクチャーズ)

감상매체 VHS / DVD(RC2)

스토리-감동 20 : 10

스토리-웃음 15 : 7

스토리-특색 10 : 8

작화-캐릭터 15 : 11

작화-미술 10 : 6

음악 10 : 6

연출 10 : 6

Extra 10 : 6

100 : 60

사실 갑작스럽게 나올 줄은 몰랐다가 덜컥 1999년에 나온 작품입니다.

무척 재미있는 소재를 가지고 만들어진 OVA작품입니다.

그래서 조금 더 시리즈로 만들어지기를 바랐지만 원작만화에 비해 장애가 느껴질 정도로 엉성한 처리에 이 작품이 이후의 작품이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원작 만화의 경우 소재가 뛰어난 경우 메카닉적인 작화가 좀 아슬아슬해서 안타까웠는데 그러한 점이 그대로 반영되어 좀 심심한 작품이 되고만 것 같습니다. 좀 더 재미있는 상황이 연출되었으면 합니다.

 

좋은 원작이 훌륭한 애니메이션으로 탄생되면 즐겁지만 그렇지 않으면 슬프기 때문이지요.

원작 만화가 1992년부터 1999년까지 월간 아스키 코믹(月刊アスキーコミック)에서 연재되었는데 초기 때부터 인기가 있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한참 인기가 있었을 때였던 1994~1998년 사이에 애니메이션이 만들어졌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을 느끼게도 됩니다. 아스키 코믹은 이후에 월간 코믹 빔(月刊コミックビーム)으로 타이틀이 바뀌면서 좀 아슬아슬한 매력을 보여주었지만 전 10권짜리 만화책으로 완결된 (나름) 인기 작품이었던 만큼 OVA를 기반으로 다른 시리즈 작품으로 연결되었더라면 ~ 하는 기대감이 있었던 작품이기도 합니다.

워낙 작품 특성이 좋은, 미래관이 있어서 재미있었고 남녀간의 러브 로맨스를 그려나가는 과정 등이 매력적이었기 때문에 이런저런 취향을 동시에 만족시켜주는 작품 중 하나였다고 생각을 하게됩니다.
지금 시대에 와서 다시 한 번 바라보고 싶을지도 모르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