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y Story/Plamodel

1/100 RXR-44 건 탱크



1/100 RXR-44 건 탱크

장르 : 조립식 플라스틱 키트

구분 : 건담 프라모델

스케일 : 1/100

정가 : 600엔

1991년 2월 발매된 키트입니다. 사실 이 키트는 시리즈로 안나올 줄 알았는데 나왔더군요. 이 당시까지 나와 있던 건탱크 중에서 가장 건탱크 같았던 키트라고 생각합니다. 거의 도장을 안 하고 만들었다가 제법 꼴이 좋아서 다시 만들었습니다. 리얼 타입으로 도장하는 것도 좋고요. 제품자체 성형은 그렇게 좋다고 말할 수 없지만 건탱크 혼이 불타는 분이라면 도전하기 좋은 녀석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순한 장남감이 아니라 모델러의 재미를 자극하는 종류 가운데 하나라고 생각하고 싶습니다.

7번을 제작했습니다. 아무리 변형을 중시했다고 해도 너무 통통한 몸통. 진짜로 건담 모델로 가지고 노는 것보다 탱크로서 건담을 보는 인상이 너무 짙었습니다. 한 번은 G캐논의 것과 부품을 바꾸어 봤는데 무척 우스웠습니다. - 1996




앞서 이야기를 한 지캐논 제품과 비교를 하게되는 아이템 중 하나이지요. 굉장히 깔끔한 디자인이라고 생각을 하고 오히려 초반에 지북들을 비롯한 아이들이 잘 타고 운용한 MS였기 때문에 더 제품 자체에 대한 인상은 좋았습니다. 그런데 정작 만들어보면 묘하게 아쉬웠다고 하겠지요. 박물관에 있었던 모델이라는 점에서 실용적인 면을 적었다는 말을 하지만 연방 MS계열에서 특징이 강한 디자인이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농담식으로 말한다면 터질듯한 떡대 연방군 모델들에 비해서 이 애는 작고 날렵한(?) 구성이었다고 말하겠지요. 이런 형식번호를 가진 애들이 워낙 적었기 때문에 실제 이 시대에서 큰 활약을 하기는 어려운 애였을 것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개조를 해볼 여지가 굉장히 적은 공간활용 때문에 당시 이리저리 건드렸던 개조느낌과는 다르게 볼 제품이었지만 여전히 재미있었다고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영화 애니메이션 막판에 활약하는 장면 한 번 정도 더 나왔더라면 하는 기대를 했었더랍니다. -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