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deo Story/Movie

강철대오 : 구국의 철가방 - 무엇을 지켰을까



강철대오 : 구국의 철가방

한국 / 강철대오 : 구국의 철가방

MOVIE

코미디

감상매체 BD

2012년


즐거움 50 : 23

보는 것 30 : 21

듣는 것 10 : 5

Extra 10 : 5

54 point = 

이 작품 광고 문구였던 '웃기는 자가 미인을 얻는다'는 것은 어느정도 진리성에 가까운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이성에게 미소를 짓게 만들 수 있는 것은 그만큼 행복의 조건에 가까워지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다만 이 작품의 배경으로서 구성된 과정을 보면 상당히 심각한 웃음이라고 말을 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나름 이 패턴을 가지고 재미있는 매력을 보여주었던 것을 생각해보면 이것은 묘하게 괜찮은 배우들과 배경설정이 모여서 아슬아슬한 막을 넘어가는 과정만 보여주었던 것 같습니다.

이 포스터만 보면 철가방이라고 해도 거짓신분을 통한 진정성을 가지고 있어보이는 인상 한번 날려주면 구국의 영웅이 될 것 같은 과정을 보여준다고 하겠지요. 다만 현실적인 기준을 본다면 이 작품에 등장한 캐릭터들의 궁극적인 웃음 코드가 살짝 비켜가있다는 것이겠지요, 소외된 사람들의 이야기를 대변했던 기존 작품과는 달리 이번에는 구성이 코미디로서 보여줄 가능성이 높았음에도 불구하고 결국은 아쉬운 결말을 보여주었던 것 같습니다.

기존과 같은 것으로는 어렵고 같이 가기에는 자존심이 허락하지 않기에 틀림없이 애를 쓴 것이 사실이지요.

지킬 것이 어떤 것이었는지를 생각해보면 확실히 세상은 단순하게 소비되는 세상에서 이상을 말하는 것보다 더 자유로운 연애의 구조를 생각해보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