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Story/Pop

베린다 칼라일(BELINDA CARLISLE) - Heaven Is A Place On Earth

상당히 개성 강한 보컬도 보컬이었지만 이 듬직하게 시작하는, 웅장한 매력이 있었던 노래는 상당히 이색적이면서도 즐거웠다고 하겠습니다.

팝의 세계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라는 생각도 했었지만 다양한 멜로디와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있어서 효과적인 시대가 왔다고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본래 1980년대 초반에 결성된 여성 밴드 '더 고고스 : The Go-Go's'에서 리드보컬을 하던 이였습니다. 이때만 해도 이런 가창력과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미처 알아보지 못했는데 갑작스럽게 이 노래를 1987년에 발표, 큰 인기를 끌어 1988년에는 빌보드 상위에 오랜 시간 랭크됩니다.

노래가 가진 매력도 충분히 좋았지만 이 매력적인 비디오와 함께 새롭게 많은 팬들을 만들어 냈다고 하겠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 할리우드 출신인 그녀는 펑키 록밴드를 거쳐서 여성으로만 구성된 밴드를 만들어 활동하는 개성적인 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런 점들은 기존에 있었던 장르적인 변화에서 출발한 것이고 신선한 매력을 보여주었다고 하겠지만 저는 별로 이쪽 음악에 신경을 쓰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갑작스럽게 나온 이 보컬에 대해서 알아보니 그 고고스의 리드보컬이었던 것입니다. 고고스는 1985년에 해산을 했고, 그녀는 1986년에 솔로로 새롭게 데뷔를 하게 되었는데 이 노래를 통해서 첫 빌보드 1위를 맛보았다고 하겠습니다.

한국에서도 무척 많이 사랑받은 이 노래는 무언가 모를, 매력적인 세계관을 보여주었던 것 때문에 사랑받았던 것이 아닐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