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y Story/Plamodel

1/144 ZM-S09G 도무리앗트



1/144 ZM-S09G 도무리앗트

장르 : 조립식 플라스틱 키트

구분 : 건담 프라모델

스케일 : 1/144

정가 : 500엔

1993년 6월에 발매되었습니다. 나름대로 이 시리즈에서는 쟈크와 같은 존재로 당연히 많이 생산해댔습니다. 혹시나 디오라마를 만드는 일이 아니고서야 이렇게 많이 만들었겠느냐?라고 질문하시는 분이 계신다면 확실히 그렀다고 하겠습니다. 그러나 결국 좌절에 부딪히고 말았죠. 이 참새 눈 때문에.

18번을 조립했지만 이것은 혼자 만든 것이 아닌 공장 체제로 했던 것이기에 완벽하게 제가 만든 수라고 헤아리기는 어렵습니다. 설정대로 오리지널 컬러에 도전하는 분이라면 고전하실 것을 미리 말하고 싶네요. 당시 ‘참새 눈’이라고 불렀던 붉은 도장이 거의 눈에 띄는 것이 아니어서 무척 당황했습니다. 나중에는 형광까지 넣어보면서 발악을 했지만 거의 눈이 안 보여요. - 1996


이 녀석은 말 그대로 상급자 제품이었습니다. 당시 빅토리의 작은 얼굴 때문에 고생을 하기도 했지만 이번에는 더욱 심하게 고생을 했습니다. 틀림없이 부피를 보면 비슷한 것이 맞을 터인데 이상하게 너무 작은 이 새눈 표현에 있어서 무척 고생을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솔직히 그게 다였던 것 같습니다. 너무 그게 마음에 안 들어서 자꾸만 기억나는 부분이라고 하겠지요.

주변에 있었던 다른 취미인들 중 몇은 결국 자작을 해서 눈 부분을 따로 표현하기도 했는데 저는 그렇게까지 할 열정이 없었습니다. 단, 이 녀석 덩치 빨 은 좋습니다. 그 때문에 V건담에 나오는 여타 애들과 비교해보아도 무언가 모르게 만들었다는 티가 나는 제품이기도 했지요. 친구와 함께 얼굴 부분을 자크2 디자인으로 바꾸어 놓은 적도 있는데 확실히 이 녀석은 F시리즈의 전통을 이어받은 구성 때문인지 묘하게 색다른 개성을 보여주었던 것 같습니다. - 1999 &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