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Story/Pop

제라드 졸링(Gerard Joling) - Ticket To The Tropics

제라드 졸링(Gerard Joling)은 네덜란드 가수로서 상당히 늦은 나이에 메이저 데뷔를 이루고 큰 히트를 했다고 하겠지요.

대외적으로는 1988년도 유로비전 콘테스트에서 [샹그리라 : Shangri-La]로 알린 것이 유명하지만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게된 것은 역시 1985년에 발표된 'Love is in your eyes'와 1986년을 풍미한 'Ticket to the tropics'이라고 하겠습니다.




높은 가성을 터트리는 이 제라드는 1960년생인데 메이저 가수로서는 늦은 나이에 성공을 거두었다고 하겠습니다. 대신 86년부터 90년대 초까지 꾸준히 매력적인 활동을 해서 이후 대표적인 유로 가수로서 즐거운 매력을 알려주었다고 하겠습니다. 물론 그 백미는 이 노래라고 생각을 하고 있지요.




아쉽게도 영상이 그렇게 많이 남아있지 않다는 점에서 훌쩍이지만 매력 넘치는 음색과 개성은 충분히 알아볼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믈론 이 노래가 워너뮤직에서 세계로 발표되어 골드와 플래티넘을 기록하는 성공을 보여주었고 앨범 [Sea of Love]는 큰 매력을 보여주었지요. 이런저런 앨범 곡들을 들어보면 흥겹지만 그 이상으로 다양한 유럽 스타일 매력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이 노래를 비롯하여 'Spanish heart​'도 참 개성적인 즐거움을 알려주면서 저에게는 여전히 베스트앨범으로 다가가게 된다고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