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Story/Pop

해리 코닉 주니어(Harry Connick Jr.) - We Are In Love

해리 코닉 주니어(Harry Connick Jr.)가 1990년에 발표한 이 노래 'We Are In Love'는 말 그대로 빠질 수밖에 없었던 음악이었습니다.

노래가 품고 있는 분위기는 빅밴드 시절의 그런 매력이면서도 감성이 90년대스러운 매력을 잘 표현하고 있었거든요. 신 나는 리듬에 감성적인 구성이 많은 이들을 행복하게 해주었던 것 같습니다.




해리는 이 노래를 가지고 멀티 프래티넘을 기록했고 같은 해에 출연했던 영화 [멤피스 벨]의 흥행과 더불어 큰 지지도를 얻었다고 하겠습니다.

저는 일본에 있으면서 더욱 진하게 이 노래와 접할 수 있었는데 롯폰기 주변에 있는 외국인 대상 바나 클럽에서 정말 자주 들을 수 있었던 음악이기도 했습니다.

당시 최신 건축 디자인이나 실내 인테리어, 음향시설 등에 많은 관심이 있었기 때문에 돌아다녀 본 것이기도 하지만 그 안에서 이 노래가 주는 공간 이미징이라는 것도 또 새롭게 다가왔습니다.




확실히 클래식한 매력과 더불어 당시, 펑크 소울 느낌을 주는 매력으로도 발전했지만 여전히 이 빅밴드스러운 매력을 기준으로 강한 개성을 알려주는 아티스트 중 하나라고 하겠습니다. 뮤직비디오는 앨범 기준으로 템포가 빠른데 라이브에 따라서 여러가지 템포로 분위기를 구성했다는 점에서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사실 이게 쉬워보여도 굉장히 어려운 부분이니까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