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ic Story/Magazine

이시모리 쇼타로의 세계




이시모리 쇼타로의 세계

일본 / 石森章太郎の世界

일러스트 앨범

토쿠마쇼텐(德間書店) 발행

1978년 2월 20일 발행

82P

가격 580엔 / Premium가격 2,000엔 이상

걸작 만화 <사이보그009> 작가로 우리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는 이시노모리 쇼타로의 초기 화보집입니다.

이렇다 할 만한 대표적인 작품집이 아직 나오고 있지 않아서 상당히 구하기 어려운 아이템 중 하나이기도 했습니다. 초기 작품 컬러 화보들이 모여 있습니다. 98년 1월 60세로 작고한 작가의 초기 화보들을 감상 할 수 있는 화보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6~70년대의 만화와 애니메이션 세계에 지대한 영향을 그의 업적을 볼 때 이러한 화집이 그렇게 많이 없다는 것은 조금 이해하기 힘들지만 현재로서는 귀중한 자료임에 틀림없습니다. - 2001

 

작가가 타계한 이후로 아직 그의 일러스트를 집대성한 책이 아직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프리미엄이 붙어 있습니다. 틀림없이 70년대 활동 작가 중에서 그의 공적은 크고, 수많은 걸작들이 존재하지만 괴상한 마니아 들이나 수집가들 덕분에 원본이 모이지 않아서 고생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과거의 그림들이 지금에 잘 보존되어 있기를 바라는 것은 무리일지 몰라도 하나의 문화적 미술품이라고 생각되는 그들의 작품과 같이 우리나라 작가들의 일러스트도 잘 보존되어 있기를 바랍니다.

 

근대(85년)에 들어 이시노모리 쇼타로로 개명 한 사유는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지만 일본에 갔을 때 그의 작품인 <사이보그 009>가 이시모리 쇼타로 판과 이시노모리 쇼타로 판으로 나누어져 프리미엄이 붙은 것을 보고 감탄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설마 그것을 노리고 개명했다? ^^) 2000년 7월 20일 그의 고향 미야기 현 나가다 촌에 생기는 기념관이 완성되면 한 번쯤 찾아 가 볼까하는 생각도 들지만 시간이 된다면 스튜디오 지브리 박물관, 데츠카 오사무 기념관과 함께 둘러보고 싶습니다.

그의 걸작인 <가면 라이더>시리즈도 이제 '쿠우거' 까지 나와서 그 종류를 헤아리기 힘들데 되어가고 있는데 이러한 특수촬영 컬렉터에게는 왠지 모르게 정감이 가는 작가라고 봅니다. 사실 <사이보그 009>도 특촬 작품으로 나오기를 바란 이도 많으리라 생각하는데 한 번쯤은 다시 리메이크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가져봅니다. 아마도 그의 탄생 100주년 기념쯤 되는 해라면 이러한 작품이 나오지 않을까 하고 관심을 가지는 것은 저뿐일까요? - 2004